인사청문 D-1, '의혹 제기' 攻守대결 치열
인사청문 D-1, '의혹 제기' 攻守대결 치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여야는 `8.8 개각' 대상자들에 대한 인사청문 회를 하루 앞둔 18일 날선 공방전을 펼쳤다.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의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과 관련, "이 문제는 역사적 진실의 문제이니 만큼 정쟁대상으로 삼지 말고 특검을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민주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사실을 호도하기 위해 서거하신 대통령의 명예를 추락시키는 것은 절대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청문회를 이상한 방향으로 끌고 가려는 덫에 걸려들지 않겠다"고 반발했다.

또 인사청문회의 `단골메뉴'인 위장전입 문제와 관련,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위장전입은 위법이고 잘못된 것이지만 이에 대해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기준 마련을 제시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이명박 정부의 고위공직자 위장전입을 괜찮다고 한다면 과거 주민등록법 위반으로 처벌된 모든 국민을 사면.복권하고 손해배상을 국가에서 스스로 해줘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처럼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여야간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면서 긴장감이 팽배해지고 있다.

특히 민주당은 이날도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의 거액 뇌물수수 의혹과 이재오 특임장관 내정자의 학력 의혹 등을 제기하며 총공세를 폈다.

민주당은 도덕성 문제와 자질, 정책 능력 등을 철저히 검토해 문제가 있는 내정자 2∼3명을 낙마시키겠다고 벼르고 있으며, 24∼25일 청문회가 진행되는 김 후보자에 대해 화력을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오후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내정자를 겨냥, `MB교육정책 전반기 평가' 토론회를 개최한 뒤 민주노동당.창조한국당.진보신당.국민참여당과 함께 종로 보신각 앞에서 조 경찰청장 내정자 파면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 예정이다.

반면 한나라당은 야당의 무분별한 의혹 폭로전에는 단호하게 대처하는 한편 청문회를 정상적으로 진행, 총리 후보 및 장관.청장 내정자들의 적격 여부를 가려내겠다는 방침이다.

한나라당 정옥임 원내대변인은 "여당이지만 청문회에서 철저히 확인할 것"이라며 "야당의 무책임한 정치적 공세에 대해서는 맞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이현동 국세청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을 최종 확정키로 했지만, 증인채택 문제를 놓고 여야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진통이 예상된다.

민주당은 한상률 전 국세청장의 그림로비 의혹 등과 관련해 안원구 전 국세청 국장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26일 청문회 개최안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반면 한나라당은 안 전 국장의 증인채택에 반대하고 있어 한나라당 단독으로 청문회 개최안을 의결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