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살인범 강호순 누구인가
연쇄살인범 강호순 누구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착실한 사람" "충동적" 평가 엇갈려

부녀자 7명의 생명을 빼앗은 '희대의 살인마' 강호순(38)은 어떤 인물인가.

1970년 충남 서천의 한 시골마을에서 5-6년 전 사망한 아버지와 어머니(66) 사이에 3형제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난 강 씨는 태어난 지역에서 초.중학교를 다닌 뒤 1989년 충남 부여 모 농업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졸업후 안산에 정착했다.

안산 등에서 2년여 트럭 운전을 하며 지내던 강 씨는 1992년 첫째 부인과 결혼해 현재 15살과 13살인 두 아들을 낳았다.

6년여만인 1998년 첫째 부인과 이혼한 강 씨는 이후 1999년 3월과 2003년 3월, 2005년 5월 세차례 더 결혼하고 둘째 부인과 셋째 부인과는 6개월과 2개월의 짧은 결혼생활을 하는데 그쳤다.

둘째 부인과 결혼생활 중 셋째 아들(8살)도 두었다.

강간 1차례와 특수절도 2차례 등 전과 9범인 강은 마사지 학원을 다닌 뒤 2005년부터 1년여 동안 안산의 한 스포츠마사지숍에서 마사지사로 일했다.

그는 군포 여대생 A(21)씨를 납치해 살해하고 열흘이 지난 지난달 29일부터 다시 이 마사지 업소에서 일을 해 왔다.

이에 앞서 강 씨는 한때 안산 반월저수지 인근에서 개와 닭을 키우고 옥수수 판매도 했으며 마사지 업소에서 일하는 중에도 2006년부터는 수원 당수동 한 축사를 빌려 소 20여마리와 돼지 10여마리를 키웠다.

이 과정에서 강호순은 1999년 2월 이후 최근까지 화성 비봉면과 인천 항동, 안산 선부동, 충남 서천군, 대전 부사동, 수원 당수동 등으로 7차례나 주소지를 옮겼다.

수시로 주소지를 이전하면서 한 곳에서 길게는 2년 이상 살았으나 짧게는 3일 또는 3개월 살았던 것으로 주민등록 기록에 나타났다.

강 씨의 어린시절에 대해 고향 마을 한 주민은 "호순이 집은 부자는 아니지만 먹고 살만 한 집안이고 호순이가 커서는 자주 집에 오지는 않았다"며 "어릴때부터 가끔 말썽을 부리고 거칠었지만 이같은 끔찍한 일을 저지를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동네 사람들이 호순이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며 "혼자 살고 있는호순이 어머니는 두문불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씨가 근무하던 마사시업소 동료 등 일부 주변 인물들은 "착실하고 건실한 청년이다. 강 씨가 범인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반면 경찰을 비롯한 일부 주변 사람들은 "날카로운 인상을 갖고 있다. 주변에 여자가 많다. 충동적이다"라고 엇갈린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