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주일보 백호기 축구대회', 제주의 봄 뜨겁게 달군다
'2024 제주일보 백호기 축구대회', 제주의 봄 뜨겁게 달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 등서 열려

'서귀포중-제주중앙중' 대결로 킥오프...고등부 결승전 24일 오후 1시
2024 제주일보 백호기 전도 청소년 축구대회 대진표.

제주 청소년 축구의 산실 ‘백호기 축구대회’ 열기가 제주의 봄을 뜨겁게 달군다.

제주일보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축구협회(회장 윤일)가 주관하는 ‘2024 제주일보 백호기 전도 청소년 축구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 애향운동장, 외도제1축구장에서 열전을 펼친다.

제주도민들의 화합 축제의 장인 이 대회에는 남자 초등부 6개 팀, 여자 초등부 2개 팀, 중등부 5개 팀, 고등부 5개 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여자 중등부에서도 1개 팀이 참여한다.

제주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이 대회에서 선수들은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벌인다. 대회 기간 동문 OB팀도 번외 경기를 통해 모교의 명예를 높이기 위해 명승부를 펼친다.

부별 출전팀을 보면 남자 초등부는 서귀포초(교장 강정희), 외도초(교장 김창희), 제주동초(교장 한영숙), 제주서초(교장 김문일), 중문초(교장 양영철), 화북초(교장 김춘희) 등 6개 팀이 출전하고 여자 초등부는 노형초(교장 현금순)와 도남초(교장 이정애)가 참가해 맞대결을 펼친다.

남자 중등부는 서귀포중(교장 고성무), 오현중(교장 오만익), 제주제일중(교장 양공원), 제주중(교장 장상우), 제주중앙중(교장 양영자) 등 5개 팀이 출전한다. 여자 중등부는 제주서중(교장 강문식)이 단독 참가한다.

고등부는 대기고(교장 박재형), 서귀포고(교장 홍성현), 오현고(교장 강재길), 제주제일고(교장 김월룡), 제주중앙고(교장 안경호)등 5개 팀이 출전해 명승부를 펼친다.

동문 OB부는 5개 팀(대기고OB, 서귀포고OB, 오현고OB, 제주제일고OB, 제주중앙고OB)이 참가한다.

남자 초등부 전 경기와 여자 초등부 경기는 외도제1축구장에서 열린다.

남자 중등부 경기의 경우 21일 첫 경기와 24일 결승전은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22일 열리는 준결승전 두 경기는 애향운동장에서 진행된다.

고등부 모든 경기는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제주이보 백호기 전도 청소년 축구대회 참가팀 대표자들이 7일 제주도축구협회 사무실에서 대진표 작성을 위한 조추첨을 가진 후 대회 계획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봉수 기자)
2024 제주일보 백호기 전도 청소년 축구대회 참가팀 대표자들이 7일 제주도축구협회 사무실에서 대진표 작성을 위한 조추첨을 가진 후 대회 계획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봉수 기자)

대회를 주최·주관하는 제주일보와 제주도축구협회는 경기에 앞서 7일 오후 제주도축구협회 사무실에서 참가 팀 대표자회의를 열고 조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확정했다.

대진표에 따라 남자 초등부는 21일 오후 4시 서귀포초와 외도초의 첫 경기가 열린다. 같은날 오후 5시에는 제주동초와 화북초의 경기가 펼쳐진다.

준결승전은 22일 오후 4시(중문초-서귀포초와 외도초 간 승자)와 5시(제주서초-제주동초와 화북초 간 승자), 결승전은 24일 낮 12시 열린다.

여자 초등부는 2개 팀이 출전함에 따라 24일 오전 11시 결승전을 통해 승부를 가린다.

남자 중등부는 21일 오후 2시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서귀포중과 제주중앙중이 첫 대결을 펼친다. 22일 오후 3시 제주중과 제주제일중이 만나 준결승전을 치르고 같은날 오후 4시30분에는 오현중과 전날 열린 ‘서귀포중-제주중앙중 경기’ 승자 간 준결승전이 열린다.

남자 중등부 준결승전에서 승리한 팀은 24일 오전 10시30분 열리는 결승전을 통해 중등부 최강의 자리를 놓고 열전을 벌인다.

‘백호기 축구대회’ 하이라이트인 고등부 경기는 21일 오후 4시 제주중앙고와 서귀포고의 경기로 출발한다.

이 경기 승자는 23일 오후 2시40분 제주제일고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이 경기에 앞서 같은날 낮 12시30분에는 오현고와 대기고가 만나 결승행 티켓을 놓고 승부를 가린다. 고등부 결승전은 24일 오후 1시로 잡혔다.

경기 시간은 ▲초등부 전·후반 각 25분 ▲남자 중등부=전·후반 각 35분 ▲고등부=전·후반 각 40분이다. 토너먼트 경기에서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 준결승전까지는 전·후반 경기 후 승부차기로 승자를 결정하고 결승전에서는 전·후반 무승부 시 연장전(초등부=전·후반 각 5분, 중등 및 고등부=전·후반 각 10분)을 치른다. 연장전에서도 승부가 나지 않으면 ‘승부차기’로 승자를 결정한다.

한편 동문 OB부는 오는 21일 오후 7시 외도제1축구장에서 제주제일고 OB팀과 오현고 OB팀 간 첫 경기를 벌인다. 22일에는 오후 7시 애향운동장에서 서귀포고 OB팀과 제주중앙고 OB팀 경기가 펼쳐진다. 이 경기가 끝나면 오후 8시10분 같은 장소에서 대기고 OB팀과 전날 치른 ‘제주제일고 OB팀-오현고 OB팀 경기’ 승자가 만나 승부를 가린다. OB팀 결승전은 24일 오후 4시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며 대회 모든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특히 고등부 준결승과 결승전 경기는 제주MBC에서 생중계한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24-03-08 20:57:22
중문초 교장선생님 성함이 잘못 표기되었습니다.
양영철 교장선생님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