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좋은 사람들의 ‘행운 습관’
운 좋은 사람들의 ‘행운 습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원후 심리상담가/논설위원

상담을 하다 보면 내담자들의 상황은 크게 인간관계와 돈으로 나뉜다. 사람들의 멘탈이 흔들리고 마음의 병이 생기는 것은 인간관계와 돈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둘은 대부분 연합해서 오기에 무너지는 것은 한순간이다. 


40대 젊은 내담자가 이러한 문제를 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물어보았다. 상담사가 금전적인 불편을 해소해 줄 수도 없고, 초능력자도 아니어서 해결책을 줄 수도 없다. 단지 상담사는 내담자와 함께 문제를 바라보며 내담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력의 역할을 해줄 뿐이다. 없는 돈을 만들어주거나 힘든 인간관계를 없애주지는 못하지만 고민을 대하는 내담자의 생각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다. 사고의 변화가 일어나면 고민의 본질이 달라지고, 어려웠던 문제가 쉬워진다. 이 과정을 이겨내면 한층 더 성숙하고 단단한 사람이 되어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에게서 떨어지지 않는 것이 ‘불안’인데 다른 어떤 감정보다 불안은 사람의 마음을 서서히 그러나 확실하게 어지럽힌다. 인생을 편안하게 살기 위해서는 불안을 잘 해소하며 행운이 따르는 행동을 병행해야 한다. 이를 바로 ‘행운 습관’이라고 한다. 운 좋은 사람들은 노력을 하면서도 행운을 부르는 행동을 습관적으로 병행한다. 이것은 필자가 오랜 시간 동안 운 좋은 사람들을 주의 깊게 관찰한 결과 얻은 결론이다. 운 좋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도와주도록 판을 벌이는 좋은 습관을 지니고 있다. 운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도록 타인이 도와주느냐 마느냐에 달려있다. 자신의 삶을 보다 쉽게 만들어줄 사람을 빨리 알아볼수록 그리고 그 사람에게 자신을 도와줄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좀 더 솜씨 있게 확신시켜 줄수록 운은 더 좋아진다. 행운을 만드는 행운 습관을 습득한다고 해서 당장 행운을 얻을 수는 없지만 이룰 수 없을 것만 같던 꿈을 이루는 기회를 좀 더 쉽게 얻고 적절하게 이용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세상에는 열심히 노력하지만 사소한 행운 습관이 부족하여 성공을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행운을 원한다면 다음의 행운 습관을 실천해 보자.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해야 한다. ▲자주 웃어야 한다. ▲남 탓을 하기보다는 현재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며 미래의 일을 걱정하지 않는다.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말아야 한다.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하지 못하면 사람을 잃는다. ▲평소 주변 정리 정돈을 잘해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해 주어야 한다. 


기회는 99%의 값진 노력을 100%의 눈부신 성공으로 바꿔줄 별처럼 빛나는 1%의 행운에 달려있다. 기회가 하늘에서 떨어지기만을 기다리지 말고 나에게로 끌고 와야 한다.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다. 만났을 때 불편한 감정을 주는 사람과는 거리를 두어도 된다. 불편감을 주는 사람을 만나는 시간에 자기가 행복한 일들을 실천해 보자. 무언가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기가 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인식하고 수정한다면 나에게도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녀 2024-03-11 12:42:54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2024-03-08 08:28:44
운은 결코 우연적으로 오는 것이 아닌 결국 그동안에 노력했던 자에게 떨어지는 결과인거 같습니다. 그렇기에 행운습관을 잘 길러 마지막 운의 순간을 끌어오는거 또한 자신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알려주신 행운습관을 잘 실천해 마지막 운의 기회를 잘 잡을 수 있기를 저도 노력해 봐야겠네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캔디 2024-03-07 10:54:27
열심히는 살고 노력하지만 사소한
행운습관이 부족하여 성공하지못하고
불안을 갖고살면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게
한다는것~일이 잘 안풀리는거는
내 자신에도 문제가있으니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도울수 있는게 내 자신이라는거
남탓말고 항상 현재에 감사해야
된다는걸 글을 읽으며 알게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제주조아 2024-03-07 08:47:32
불안한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와중에 마음만은 행복할 수 있도록 평소 행운이 찾아올 수 있는 습관을 들여보면 되겠다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