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수산시장 상인들 "日 오염수 여파 매출 30% 감소"
동문수산시장 상인들 "日 오염수 여파 매출 30%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의회 현장대화..."청정수산물 캠페인 적극 진행" 건의
김경학 의장 "수산물 소비촉진 위해 더욱 힘 보태겠다" 밝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1일 제주시 동문수산시장을 찾아 현장 대화를 가진 가운데 시장 상인들이 최근 매출 감소를 토로했다.

김경학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과 김황국 부의장(국민의힘·제주시 용담1·2동), 강철남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은 이날 동문수산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회와 상인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정재철 해양수산국장과 변현철 제주시 농수축산국장 등 관계 공무원들도 참석했다.

양성윤 동문수산시장 상인회장은 “일본 원전 오염수 여파로 최근 매출이 30% 가량 감소했고,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으로 점차 상인들이 떠나가는 상황”이라며 “도의회와 행정이 서로 소통해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해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범 설치한 쿨링포그 시설이 무더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좀 더 확대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문수산시장 상인 김태현씨는 “물건을 구입하러 왔던 소비자들이 최근 여론 때문에 주춤하는 경향이 있으나 청정제주산이라고 설명하면 구입을 한다”며 “제주청정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등 행정에서 소비촉진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해줬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김경학 의장은 “코로나19 여파가 가시기도 전에 수산물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으로 소비위축까지 더해지면서 어업인들과 수산물 도·소매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에 도의회에서는 수산물 안전성과 우수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소비촉진을 위해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vf2416 2023-09-12 00:04:30
빨간당 열성 지지자인 내친구도(이기회에)저렴해진 수산물 많이 사먹겠다고ㅋ야.평소 얼마나 자주 먹었냐?돈이나 있고? 찍소리 못하고 깨갱ㅎ http://kin.naver.com/qna/detail.naver?d1id=4&dirId=40502&docId=448690803&page=1#answer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