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골프연습장 일부 이용객-학교 갈등
제주고 골프연습장 일부 이용객-학교 갈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고등학교 골프연습장 운영을 놓고 일부 이용자들의 불만이 쌓이면서 학교측과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27일 제주고 조기골프회 관계자는 “학교측은 골프연습장에서 많은 수익을 내고 있지만 방역이 허술하고 청소도 하지 않으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환경 개선을 위해 근무 인력을 보강하는 등 대책 마련을 학교에 요구했지만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조기골프회측은 휴게실 등 연습장 환경 개선, 정기적인 방역과 청소 시행, 휴장일 단축, 하절기 개장 시간 오전 6시에서 오전 5시30분으로 변경, 전기차 충전기 2대 이상 설치, 커피 자판기 잦은 고장 해결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학교측은 골프연습장이 조성된 지 20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화 된 것은 맞지만 근무자들이 청소와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제주고 관계자는 “2020년 학교 골프부가 해체 이후 도민 편의를 위해 골프연습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사설 골프연습장보다 시설은 다소 열악하지만 요금을 20% 가량 낮게 책정해 도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고 골프연습장은 55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이용하고 있다. 1일 평균 이용객은 300여 명이다. 연회비는 80만원이며 재계약 시 10%, 3년차부터는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1일 1회(2시간 기준) 이용 요금은 1만원이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고 2023-10-09 10:06:46
여기서 남는돈은 어떤식으로 쓰이는지
비품이나 공값등 공정히 구입한게 맡는건지 아니면
리베이트 받은게 있는지 확인해보길

상남 2023-10-09 09:45:37
제주고등학교가 나라꺼 아니야 그럼 일하는 사람은 사장도 없고 나라가 사장이니 누가 관리 할사람이 없는거지 그냥 나오면 월급주는거고 그러니까 불친절하고 더러운거야 일않해도 월급주는데 학교가 관리자인데 누가 이사람들을 관리하냐고
이건 이부분만 팔아서 일반인이 관리하는게 답이지
여기는 저주도에서 최고 더럽고 공도 오래됐고 최악에 전국에 최악에 골프연습장이 아닐까 합니다
제주고등학교 교장을 징계줘야돼
최고 책임자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