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휴가는 제주농촌에서 즐겨봅서”
“이번 여름 휴가는 제주농촌에서 즐겨봅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농협중앙회 제주본부,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서 도내 팜스테이 마을 홍보
농협중앙회 제주본부 임직원들이 13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관광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주본부 임직원들이 13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관광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서울본부(본부장 황준구)와 공동으로 13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농촌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춘 제주본부장, 고우일 농협은행 제주본부장, 황준구 서울본부장, 조은주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도시민의 관광수요를 농촌지역으로 유도하는 한편 도내 팜스테이 마을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감귤 모자와 어깨띠를 착용한 임직원들은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주스, 흑미쌀 등을 배부하며 이목을 끌었다.
윤재춘 본부장은 “올 여름은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주요 관광지보다 한적하고 호젓한 제주 농촌에서 편안한 여름 휴가를 즐겨보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농촌의 가치를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농촌체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 팜스테이마을 280여 개를 육성·지원하고 있다. 

 

 

 

 

▲한전제주본부, 취약계층에 여름 이불 전달
한전제주본부(본부장 백남길, 지부위원장 고현석)는 지난 12일 사회봉사단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라주공아파트를 찾아 여름철 냉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 100가구에 600만원 상당의 여름 이불을 전달했다.

 

 

 

 

▲범죄예방분과위원회 동부지구, 환경정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위원회 동부지구(회장 한경훈)는 지난 9일 봉개 절물 휴양림 일원에서 강대경 감사, 김봉옥 감사, 동부지구 위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굿네이버스 제주지부, ‘제주 2호 꿈 지원단’ 위촉
굿네이버스 제주지부(본부장 권민정)는 지난 12일 이경미 지구별가게 대표를 ‘제주 2호 꿈 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하고,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라신협, 범죄 피해자 가정에 김치 나눔
한라신협(이사장 강정신)은 지난 12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 앞마당에서 ‘사랑의 여름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 취약계층과 범죄 피해자 가정에 김치 1500㎏을 기탁했다.

 

 

 

 

▲하귀농협, 영농폐기물 수거·처리
하귀농협(조합장 강병진)은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12일까지 하귀농협 경제사업장에서 ‘영농폐기물 수거·처리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불법 소각 및 매립돼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영농폐기물의 수거·처리를 지원해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7777 2023-07-15 07:35:55
제주는 어디든 바가지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