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일상생활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길”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교육청-개발공사,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10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10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10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제주지역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실천 시범 사업’을 위한 운영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아울러 각종 행사 홍보와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육 활동 운영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인프라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귀포시·YWCA,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여성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연계를 통한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2023년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가 지난 7일 서귀포YWCA회관에서 개최됐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YWCA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48개 구인기업이 현장 및 간접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또 각종 취·창업특강과 이력서 사진 촬영, 이력서 컨설팅을 비롯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취업박람회가 많은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이 어려움을 해소하는 발판이 되고, 서귀포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協, 모란장 훈장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는 지난 7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개최된 전국 한마음대회에서 범죄예방 활동에 헌신적 공로를 인정받아 모란장 훈장을 수상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 사업 중간평가회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윤)는 10일 농가와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농촌지도 사업 중간평가회를 개최, 현지사업장을 중심으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후계농업경영인 서귀포연합회, 토론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서귀포시연합회(회장 김대인)는 지난 7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고품질 감귤 생산 및 유통혁신 방안을 위한 농업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오현고 41회 동창회, 초청 특강 진행
오현고등학교 41회 동창회(회장 문병휘)는 지난 7일 모교 강당에서 고성연 뉴욕 시립대 교수, 오성익 국토교통부 부이사관, 이준곤 탈레스코리아 방산부문 총괄상무를 초청, 재학생들의 진로 모색과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별의 별 만남’ 특강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