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에 ‘한뜻’
제주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에 ‘한뜻’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한화시스템, 민간 우주산업 육성 업무협약
제주특별자치도와 한화시스템은 6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민간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화시스템은 6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민간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우주산업 대표 선도 기업인 한화시스템이 제주에 우주센터를 건립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은 6일 제주도청에서 민간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형 우주 거버넌스 구축과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J-우주거버넌스 구축 및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 ▲민간 우주산업 및 우주 체험 인프라 구축 ▲위성정보 활용 서비스 분야 활성화 ▲우주 분야 선도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 
특히 한화시스템은 업무협약 자리에서 ‘한화우주센터’를 제주에 건립한다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내놨다. 
한화시스템은 위성체 총조립 및 시험을 하는AIT(Assembly·Integration·Test) 시설을 연말 착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를 기반으로 제주에서 초소형 저궤도 위성을 대량 생산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제주에서 생산한 위성을 위성 미보유국에 수출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제주도는 한화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편중된 경제 구조를 개선하고, 과학기술력 증진, 인재 육성, 수출 다변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상의·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委 등 협약
제주상공회의소·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회장·위원장 양문석)는 지난 5일 호텔 시리우스 베가홀에서 한국자동차연구원·자동차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원장·위원장 나승식)와 제주지역 자동차산업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기자동차 정비 및 폐배터리 산업 인력·훈련 현황 분석을 공유하고, 제주 인력·훈련 수급실태 조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시수협-제주푸른병원, 진료 협약
제주시수협(조합장 김경필)과 제주푸른병원(병원장 김광한)은 지난 4일 조합원과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진료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원농협, 임직원 윤리경영교육 실시
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은 지난 3일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 및 윤리경영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제주일보 논설위원이며 심리상담사인 이원후 강사를 초빙해 마음 심리 상담교육을 실시했다.

 

 

 

 

 

▲제주감귤연합회, 품목별전국협 운영평가 최우수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회장 백성익)는 지난 5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3년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 정기총회에서 농협경제지주 품목별전국협의회 운영평가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됐다. 농협경제지주는 매년 전국 품목별협의회의 사업 추진 및 조직 관리 현황을 토대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광장로타리클럽, 쌀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서귀포광장로타리클럽(회장 강경진)은 지난 5일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은정)을 방문,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500㎏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