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자세와 소통하는 의회 만드는 데 최선”
“열린 자세와 소통하는 의회 만드는 데 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12대 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우수의정대상·유공자 표창 등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3일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도의원들과 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성악 3중창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12대 의회 개원 1년간 의회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또 강봉직·김승준·박두화·송창권·원화자·이정엽·정이운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장정언 제4대 제주도의회 의장을 초빙해 지방의회의 견제와 감시, 균형과 협치의 역할, 지역의 현안문제 해소를 위한 자세 등을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제주도의회는 전체 의원들이 참여해 제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짐 결의문을 채택하는 결의대회도 가졌다.
김경학 의장은 “지난 1년간의 의정 활동을 발판으로 제주가 새로운 도약할 수 있도록 열린 자세와 소통의 마음으로 도민께 더 다가가는 제12대 의회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대 제14회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 연수단, 호주 출국
‘제주대학교 제14회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 연수단이 지난 1일 호주로 출국했다.
제주대학교 학생진로취업처(처장 여인규)와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고성만)에 따르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후원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은 제주지역 대학생 9명을 선발해 호주 해외기업의 실무경험을 축적하고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단은 시드니에서 2주간 직무연수와 현지 적응교육을 받고 6주간 한국 대기업 호주법인 및 호주 로컬기업에서의 인턴십을 통해 직무를 수행한 뒤 8월 말 귀국한다.
한편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은 2007년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총 220명의 연수생을 배출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019년 제13회를 끝으로 잠정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다. 

 

 

 

▲제주도 자치경찰단, 창설 17주년 기념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3일 자치경찰단 3층 회의실에서 창설 제17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도민 중심·도민행복 대한민국 자치경찰 2.0시대를 열어가는 제주자치경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치경찰 활동 영상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주 유치 기원 동영상 시청, 업무유공 경찰관과 주민봉사대원 표창·감사장 수여 등이 이뤄졌다.

 

 

 

▲한국공항, 스마트팜 구축 업무협약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대표 이수근)은 지난달 29일 제동목장에서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항은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제동목장 유리온실에 국내 최초로 에너지 완전자립형 스마트팜을 구축,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協, 안전문화 정착 워크숍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달 29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2023년 안전한 제주! 안전문화정착을 위한 바르게살기운동의 핵심임원과 읍면동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기본소양교육 등을 실시했다. 

 

 

 

 

▲제주양돈농협, 돼지고기 나눔 행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달 29일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2리사무소를 방문해 이곳 노인들의 건강을 위한 제주산 돼지고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