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등학교 총동문회, 모교 일반계고 전환 활동 나서
제주고등학교 총동문회, 모교 일반계고 전환 활동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추진위 구성...24일 동문 대상 설명회 개최

제주고등학교를 일반계 고교로 전환하기 위해 제주고 총동문회가 나섰다.

제주고 총동문회(회장 신영민)는 ‘제주고 총동문회 일반계고 전환 추진위원회’(위원장 이문교)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월 결성된 추진위원회는 졸업 기수별 대표자 등 100여명으로 구성됐다.

제주고 총동문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제주고 100주년기념관 1층 재암홀에서 전체 동문을 대상으로 일반고 전환 추진 관련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총동문회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조기 취업 등 본디 목적과 달리 대부분 대학에 진학하는 상황이라 특성화고 무용론이 나오고 있다”며 “동문들은 일반고 전환이 시대적 요구에 맞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고는 1907년 개교 이래 수차례 교명 변경과 학과 개편, 남녀공학 변경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굴곡의 제주교육 현장을 지켜왔고 비슷한 시기에 개교한 목포상고, 부산상고, 군산상고가 각각 목상고, 개성고, 군산상일고 등 일반계 고교로 전환된 점을 볼 때 제주고의 일반계고 전환은 뒤늦은 감이 있다는게 제주고 총동문회 입장이다.

이와 관련 김광수 제주도교육감도 지난 4월 제주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교육행정질문에서 “제주고의 일반고 전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문교 추진위원장은 “제주시에 일반계 고등학교 신설이 시급한 상황에서 학교를 신설하려면 최소 5년 이상 걸린다”며 “제주고를 일반고로 전환한다면 학교 신설 문제를 일거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진성 2023-09-24 10:56:30
일반고전환반대합니다 그래도116년동안이나 특성화고로 유지해왔었는데 갑자기 시대적요구가맞는것같아서 일반고로전환하는것은 조금아닌것같습니다 그뿐만이아니라 특성화고로유지해도 이미많은학생들이 입학하고있습니다 특성화고입학률이저조하면 모르겠으나 이미 충분한학생들이 입학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일반고로전환하게되면 학생들의 선택권이 줄어들게됩니다 특성화고는 대학진학과 취업이모두다가능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꿈을찾을수도있는곳입니다 그런데 일반고는 국영수과목을위주로배우고 대학진학밖에 하지못합니다 게다가 공부를못하는학생들도 괜히일반고로진학을하게되면 안좋을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고가나쁘다는것은 절대아닙니다 하지만이미 제주도에는 충분한 일반고가 설립되어있다고생각합니다 차라리 학생들이 선호하는학과로 개편을하는것이좋을것같아요

도민 2023-06-21 11:40:29
찬성

시티즌 2023-06-20 23:45:50
신제주권에 당연히 인문고가 생겨야 하고
그 방법은 예부터 제주증등교육의 중심으로 역할해 온 제주고를 인문고로 전환하는게 지리적, 경제적, 시간적으로 가장 합리적이고 현실적이다.
당국은 하루라도 빨리 시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