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
“기업과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 중소기업인대회 개최…표창도 전달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12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12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회장 성상훈)는 12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 비전과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경제 발전에 공헌한 제주 중소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내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제주 중소기업인들에게 표창 등이 전달됐다.
김성중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중소기업이 튼튼해야 경제와 복지가 튼튼해질 수 있다”며 “기업과 적극 소통하면서 실질적인 지원과 규제 완화를 통해 건실한 향토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다음은 수상자 및 수상 기관 명단.
▲국무총리 표창=문성진 롯데호텔제주 부총지배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양지혁 ㈜나눔에너지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제주신용보증재단, 고병택 ㈜아라개발 관리이사
▲제주도지사상=이창헌 ㈜월자포장 대표이사  
▲제주도의회 의장상=강인희 ㈜다름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장상=한희숙 환영주유소 대표, 이금숙 그린조이제주점 대표.

 

 

 

 

 

▲제주외고·동중, 단체상 최우수 선정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지난 9일 개최한 ‘2023년 중·고교 모의의회 경연대회’에서 제주외국어고등학교와 제주동중학교가 고등부와 중등부 단체상 최우수에 선정됐다.
제주외고는 ‘제주특별자치도 오름 보전 및 관리에 관한 조레 일부개정조례안’, 제주동중은 ‘탐라해상풍력발전단지 확장 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안’ 안건으로 찬·반 토론 등 모의의회를 진행해 최우수 단체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와 함께 고등부 단체 우수상은 제주중앙여고, 장려상은 제주사대부고·제주여고, 중등부 단체 우수상은 제주서중, 장려상은 제주여중·제주중이 수상한다. 
아울러 고등부 개인상은 제주사대부고 문영선(의장역), 제주외고 오여울(의원역)·김지담(5분자유발언 의원역), 중등부 개인상은 제주여중 강승재(의장역)·오현중 김지우(의원역)·제주동중 정누리(5분자유발언 의원역)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제주도의회는 이달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우수·우수 단체상과 최우수 개인상 수상 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 해외연수 특전이 주어진다. 

 

 

 

 

 

▲제주도교육청, 타이난시 학생들과 교류 활동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선발한 4·3동아리 활동 학생과 4·3평화·인권교육지원단 관계자 등 25명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타이완 타이난시에서 현지 학생들과 타이난 2·28기념관 등을 방문하는 등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이너피스, 비치 클린 활동


글로벌이너피스(대표 고은경)는 2023 세계 해양의 날을 기념해 지난 4일과 10일 서귀포시 사계 해안과 제주시 이호테우해변에서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을 진행하고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비치 클린 활동을 전개했다.

 

 

 

 

 

 

▲제주서부새마을금고, 요양원 자원 봉사


제주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이현보)는 지난 10일 성지요양원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 캠페인 일환으로 자원 봉사 활동 실시했다.

 

 

 

 

 

 

▲서귀포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귀포시는 지난 11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다시 만난 자원순환 세계’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F드림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유공자 표창, 서귀포시를 대표하는 8인의 자원순환 실천다짐 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또 현장에서는 장터마당과 전시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등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폐박스를 재활용해 만든 간판과 재사용 가능한 입간판, 시민들로부터 기부받은 장바구니 등을 활용해 친환경적인 행사로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