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의 가치 널리 알리도록 노력”
“세계자연유산의 가치 널리 알리도록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세계유산본부, 홍보 전문자문단 신설…기관별 홍보 지원방안 논의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가 유네스코 3관왕 브랜드 가치 제고와 효율적 홍보전략 마련을 위해 홍보 전문 자문단을 처음으로 신설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가 유네스코 3관왕 브랜드 가치 제고와 효율적 홍보전략 마련을 위해 20일 홍보 전문 자문단을 처음으로 신설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영만)가 유네스코 3관왕 브랜드 가치 제고와 효율적 홍보전략 마련을 위해 홍보 전문 자문단을 처음으로 신설했다. 
세계유산본부는 20일 오후 2시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세미나실에서 홍보 전문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홍보전략 자문을 위한 회의를 열었다.  
자문단은 방송·콘텐츠, 마케팅, 디자인, 영상·미디어, 음악, 문화재 전문가, 해외 유명 작가, 유산 활용 전문가, 세계자연유산마을협의회장 등 세계자연유산의 홍보전략 자문을 위해 실무형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다. 
앞으로 세계자연유산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 및 마케팅 방안 ▲유산 관련 콘텐츠·프로그램 발굴 ▲글로벌 홍보 관련 자문을 맡게 된다. 아울러 세계유산의 글로벌 홍보와 선흘1리, 선흘2리, 덕천리, 김녕리, 월정리, 행원리, 성산리 등 7개 자연유산 마을의 홍보 자문도 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단은 세계자연유산 홍보에 식물콘텐츠 연계를 제안하고, 세계유산축전 등 주요 행사에 제주관광공사·한국문화재재단 등 기관별 홍보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영만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위촉을 계기로 세계자연유산과 연계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세계자연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범죄예방분과위원회 서귀포지구, 월례회의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범죄예방분과 서귀포지구(회장 김형준)는 지난 18일 서귀포시 관내 식당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조천중학교와 동홍동 독거노인 등을 찾아 15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위로금, 위문물품 등을 전달했다. 

 

▲제주4·3아카데미봉사회, 비석 청소 봉사

제주4·3아카데미봉사회(회장 김성용) 회원 30명은 지난 19일 제75주년 4·3추념식을 앞두고 제주4·3평화공원 내 행방불명 묘역과 백조일손 묘역에서 비석을 닦는 봉사를 실시했다.
 

▲제주관광공사, ‘나눔적금 1계좌 갖기 운동’ 동참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17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 하는 ‘김만덕 나눔적금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공사 임직원 수십명은 ‘김만덕 나눔적금’에 직접 가입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조성에 적극 나서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강병삼 시장, 푸드마켓·뱅크서 일일 명예점원 활동

강병삼 제주시장은 20일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에서 일일 명예점원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식품을 수령하고 이용자를 안내하는 등 현장 체험에 이어 복지 현장 전담 인력과 사회복무요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시농협, 제주산 농수축산물 판촉 행사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5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농협(조합장 박호영)에서 천혜향과 골드키위를 비롯한 월동무, 브로콜리, 흑돼지, 은갈치 등 제주산 농수축산물 판촉 행사를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