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준·백주안,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홍성준·백주안,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상공회의소, 정부에 추천…지역 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가 ‘제50회 상공의 날(3월 15일)’을 맞아 홍성준 삼화석유㈜ 대표이사와 백주안 ㈜롯데관광개발 이사를 각각 모범 상공인과 모범 관리자로 선정해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홍성준 삼화석유㈜ 대표이사는 2015년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후 부드러운 리더십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도내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도내 에너지 생태계 안정성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에너지 수급 관련 신규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직영 사업장을 계속 넓히는 등 도내 투자도 이어가고 있다. 
백주안 ㈜롯데관광개발 이사는 다양한 상업공간을 구축한 건축 분야 전문가로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개관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제주지역 경제 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하수처리 관련 친수 처리시스템 구축 등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해 환경친화적 개발을 고려한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업 ESG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모범적인 관리자로 귀감을 사고 있다.
한편 제주상공회의소는 매년 상공의 날을 기념해 지역 경제 성장과 발전에 공헌해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과 관리인 등 유공자를 정부에 추천하고 있다.

 

▲서귀포시, ‘청춘연가’ 공동제작·배급 위한 업무협약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4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함안문화예술회관, 성주문화예술회관, 고령대가야문화누리, 거제시문화예술재단, 뉴스테이지와 창작 뮤지컬 ‘청춘연가’ 공동제작·배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지진피해 성금 전달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13일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사무실에서 제주시지회 임직원, 분회·경로당과 회원들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돕기 캠페인 성금 979만5000원을 대한노인회 중앙회에 전달했다.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고문協, 총회

제주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고문협의회(회장 강희팔)가 지난 14일 총회를 개최, 임원진을 선출하고 윤영규정을 마련해 본격 출범했다. 은퇴한 의용소방대장들로 구성된 고문협의회는 앞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소방발전을 위한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Y신용협동조합, 청소년 육성기금 전달

제주Y신용협동조합(이사장 여혜숙)은 15일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제주사회를 이끌어 갈 지도자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제주YMCA(사무총장 송규진)에 청소년 육성기금으로 600만원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서홍동協, 정기총회

새마을지도자 서홍동협의회(회장 박두홍)는 지난 14일 서귀포시 서홍동 주민센터 정기총회를 개최, 신규회원 2명을 위촉하고 올해 사업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