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와 함께하는 건강도시 만들기
민간단체와 함께하는 건강도시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건강생활민간추진단…건강생활실천운동 추진
서귀포시는 20일 시청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서귀포시 건강생활민간추진단과 읍면동 민간추진단장 등 참여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20일 시청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서귀포시 건강생활민간추진단과 읍면동 민간추진단장 등 참여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20일 시청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서귀포시 건강생활민간추진단과 읍면동 민간추진단장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건강생활민간추진단은 전국 최하위 수준의 건강지표 개선을 위해 시민 스스로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모두가 동참하는 범시민 건강생활실천운동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시민사회단체와 의료계, 학교 등으로 구성된 서귀포시 건강생활민간추진단과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읍면동 민간추진단이 함께 건강도시 만들기 기본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올해 시민건강을 시정 최우선 목표로 내걸고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민간추진단이 앞장서서 건강생활실천 운동이 지역사회에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날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종합해 2월 중 최종 계획을 확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제주동부경찰서 형사7팀, 전국서 ‘우수’

 

제주동부경찰서(서장 문영근) 형사 7팀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제4차 우수형사팀 선발 평가에서 우수 형사팀 중 하나로 선발됐다. 동부서 형사7팀은 지난해 11월 한 달 동안 아무 이유 없이 피해자 소유의 재물을 손괴하고 폭행, 식당에서 상습적으로 무전취하고 업무를 방해한 A씨를 구속하는 등 지난해 4분기(10월~12월) 66명을 검거하고 19명을 구속하는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국가수사본부는 분기별로 전국 경찰서 형사부서 중 우수 강력 2개팀과 형사 3개팀을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인종)는 지난 17일 제주도의회 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2022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및 노인대학원 운영 등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을 의결했다.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11차 위원 회의 개최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 위원장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김성중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20일 제주라마다호텔 8층 한라홀에서 ‘제4대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11차 위원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 보고 ▲2023년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계획 보고 ▲2023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지원 대상 및 육성 산업·직종 선정과 특별분과위원회 구성(안)에 대한 의견이 공유됐다. 

 

▲월남전참전자회 제주시지회, 기념탑 정비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시지회(지회장 현동엽)는 최근 월남참전기념탑에서 훼손된 부대기를 교체하는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김은미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 홍보대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회장 황금신)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최근 김은미 미서비스아카데미 대표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