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비판으로 제주의 도약 이끌어 주길”
“건전한 비판으로 제주의 도약 이끌어 주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기자협회, 신년하례회 개최…기자상 시상식도
제주도기자협회는 지난 17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홀에서 신년하례회를 열고 2022년도 제주도기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주도기자협회는 지난 17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홀에서 신년하례회를 열고 2022년도 제주도기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주도기자협회(회장 좌동철)는 지난 17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홀에서 신년하례회를 열고 2022년도 제주도기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송재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제주도기자협회 소속 12개 지회 임원과 기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영훈 지사는 축사에서 “우리 제주가 갈등과 반목이 아닌, 화합과 상생의 길을 걸으며 그 어느 지자체보다 앞서갈 수 있도록 기자 여러분이 힘써 주시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건전한 비판으로 제주가 꿈꾸는 눈부신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2022 제주도기자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취재보도 등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됐다. 
시상식에 이어 20년 이상 언론인으로 재직한 제주일보 함성중·고동수 논설위원 등 9명의 퇴직 언론인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2022 제주도기자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KBS제주 문준영·양경배 기자 ‘제주 기후위기 보고서 민둥바당’
▲취재보도 부문 △제주MBC 박재정·강흥주·권혁태 기자 ‘제주시장 후보자 농지법 위반-땅투기 의혹 단독 보도’ △한라일보 이상민 기자 ‘유령 연구원 만들어 인건비 가로챈 교수’
▲기획취재 부문 △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다시! 제주문화 기획’
▲보도사진·영상 부문 △KCTV제주방송 김승철·김용민·현광훈·박병준·좌상은 기자 ‘천년의 제주밭담길’ △제주일보 고봉수 기자 ‘고사 위기 나홀로 나무와 제주 관광의 자화상’

 

 

 

 

 

▲제주시, 마을만들기 워킹그룹 위촉식 개최

제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강병삼 제주시장과 마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마을만들기 워킹그룹 위촉식을 개최했다. 워킹그룹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발굴과 공모, 선정, 사후관리 등 컨설팅과 자문을 해준다.

 

 

 

▲장봉길 제주특별자치도이장단협의회장, 쌀 나눔

제주특별자치도 이장단협의회 장봉길 신임 회장은 지난 16일 제주시 애월읍체육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웃돕기 쌀65포대(10㎏들이)를 애월읍(읍장 김기완)에 전달했다.

 

 

 

 

▲도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지난 17일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열린 ‘제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개인부문에서 이승아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오라동)이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로 최우수상을,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이 ‘의원 당선인 교육연수 조례’로,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삼도1·2동)이 ‘호스피스 및 완화의료 조례’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개발공사 노동조합, 환경정화 활동

제주개발공사노동조합(위원장 허준석)은 지난 16일 창립 4주년을 맞아 공사 임직원들과 함께 삼다수숲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오라동새마을부녀회, 성금 기탁

오라동새마을부녀회, 성금 기탁제주시 오라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금환)는 지난 16일 오라동주민센터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역 지진피해 지원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오라동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공병과 무색페트병 등 재활용자원을 수거해 받은 보상금을 모아 마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