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새마을부녀회, 전국 최우수상 ‘영예’
제주시새마을부녀회, 전국 최우수상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공동체 운영 등 호평…강봉숙 예래동부녀회장은 부녀봉사 대상 수상
제주시새마을부녀회는 최근 경기도에서 열린 전국부녀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는 최근 경기도에서 열린 전국부녀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마을부녀봉사 대상을 수상한 강봉숙 예래동부녀회장.
강봉숙 예래동부녀회장.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경애)는 최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새마을운동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전국부녀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는 지난해 생명운동과 평화운동, 공동체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 등 4대 중점과제를 비롯한 조직관리, 재정분야, 언론홍보 실적 등 모든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228개 시·군·구새마을부녀회 가운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녀회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제주 정착을 위해 결연 행사와 함께 노인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매년 수의(壽衣)를 전달해왔다. 수의 전달식은 1974년부터 진행해왔으며 그동안 713벌을 지원했다.
부녀회는 또 헌 옷 모으기 사업과 새마을알뜰매장 운영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강봉숙 예래동새마을부녀회장은 새마을부녀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강 회장은 예래생태체험관에서 초등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업사이클링 나눔 활동 꾸준히 펼쳐왔다.

 

 

 

 

 

▲서귀포시, 홍보대사에 배우 문희경씨 임명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귀포 출신 배우 문희경씨를 서귀포시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문씨의 임기는 내년 6월 30일까지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서귀포시 지역축제와 문화예술 행사 홍보, 문화콘텐츠 발굴 자문, 도립 서귀포예술단 협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고성기 부회장,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국총회 참석 
고성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부회장은 지난 9일 서울 내 호텔에서 열린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 전국총회 및 법무부장관 초청 오찬간담회’에 참석했다.

 

 

 

 

 

▲제주시산림조합, 제61기 정기총회
제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근선)은 지난 10일 회의실에서 대의원, 이사, 감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1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協, 급식 봉사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8일 여성회(회장 강혜숙) 주관으로 아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인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점심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안덕면·지역사회보장協, 생필품 나눔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송창수)과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상택)는 최근 ‘2월 우리동네 좋은이웃 나눔실천’ 사업을 전개, 지원 결연을 한 취약계층 가구 30개소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