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심점 역할 맡아 제주농업의 활로 모색”
“구심점 역할 맡아 제주농업의 활로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 2023년 신년인사회서 강조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는 30일 제주도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는 30일 제주도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덕문)는 30일 제주도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고상환 농업기술원장, 윤재춘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도내 농업인단체장 및 임원, 도의원, 지역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김덕문 회장은 “새해를 맞아 농업인들의 화합과 건승을 기원하는 귀중한 시간을 마련했다”며 “시장개방과 기후위기 등 제주농업이 직면한 어려움이 크지만 농업인단체협의회를 구심점으로 제주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코로나19와 기후위기, 시장개방 등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제주의 농업은 지역경제의 뿌리이자 생명산업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켰다”며 “제주도정은 기본형 공익직불제를 확대하고 국내·외 노동력 확보 및 청년 농업인 육성으로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만호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장 취임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는 최근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제주연합회는 이정엽 제14대 회장 이임과 김만호 수석부회장의 회장 권한 대행 취임을 승인했다. 이날 취임식을 통해 김만호 제15대 회장이 공식 취임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김 신임 회장은 삼성해운㈜ 대표이사, 제주연안해운화물협동조합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 해운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부대 행사와 유공자 표창도 이뤄졌다. 
또 수석부회장에 한석지 부회장, 감사에 손희진·문미숙  대표가 각각 선출됐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벤처기업부 장관상=강명진, 김선호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박주연, 안영환, 손희진
▲제주도의회 의장상=양방훈, 문성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부영숙, 허성진, 강준혁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 표창=김은순, 문미숙, 손옥명, 김정자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장 표창=고경희, 조승권

 

 

 

 

 

▲道소방안전본부,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는 30일 메종글래드 제주 크리스탈홀에서 김봉민 제17대 제주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신임 대장단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활동성과평가 우수 의용소방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의용소방연합회 임원 5명, 도연합회 고문 1명, 신임 의용소방대장 19명, 부대장 19명 등 44명이 임명됐다. 또 최우수 의용소방대로 선정된 효돈남성의용소방대, 노형여성의용소방대 2개대와 우수 의용소방대로 뽑힌 15개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제주국제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원우회, 총회
제주국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원우회(회장 변정심)는 지난 26일 제주국제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와 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서귀포산과고 총동문회, 정기총회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양윤경)는 지난 27일 서귀포농협하나로마트 3층 회의실에서 동문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는 한편, 양윤경 회장 이임식과 김영진 신임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공간디자인, 성금 1000만원 기탁
공간디자인(대표 강성남)은 지난 27일 공간디자인 사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