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문화예술의 뜻깊은 동행 가치 실현”
“기업과 문화예술의 뜻깊은 동행 가치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메세나협회, 메세나대회 개최…대상에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제주메세나협회는 지난 22일 제주부영호텔앤리조트 우정홀에서 ‘2022 제주메세나 동행의 밤-메세나대회’를 개최했다.
제주메세나협회는 지난 22일 제주부영호텔앤리조트 우정홀에서 ‘2022 제주메세나 동행의 밤-메세나대회’를 개최했다.

▲제주메세나협회(회장 양문석) 주최 ‘2022 제주메세나 동행의 밤-메세나대회’가 지난 22일 제주부영호텔앤리조트 우정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에 기여한 기업에 대한 제주메세나 대상 시상식에 이어 기업인과 문화예술인의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Arts & Business 결연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제주메세나 대상은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가 수상했다. 제주농협 하나로합창단 구성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는 등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Arts & business상은 ㈜한림공원(대표 송상섭)이 받았으며, 개인 부문 특별상은 좌남수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영재 부문 특별상은 앙상블 아미가 각각 수상했다. 
양문석 회장은 “제주메세나협회는 제주 기업에게는 문화예술을 통한 창조경영으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문화예술계에는 예술적 역량을 드높여 도민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업과 문화예술의 뜻깊은 동행’이라는 메세나의 아름다운 가치가 실현될 것을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한림공고 ‘리셋’팀, 창업 아이템 개발 ‘전국 청소년 경진대회’ 대상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창섭) 창업동아리 ‘리셋’팀(강원준·고효범·박이레, 이상 토목과 2학년)은 지난 22일 세종시 정부청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리셋’팀은 이날 학교에서 실습시간에 나온 폐기물을 재활용 해 만든 ‘기능성 콘크리트 블록’ 아이템을 발표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단열 기능을 겸한 기능성 콘크리트 블록은 수직과 수평에서 오는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재난 시 긴급 구호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한림공고 건축과, 전자과 학생들로 구성된 ‘제주來’팀(강지혁·김예림·김지희 이상 3학년, 김유준·윤준영·정현석 이상 2학년)도 ‘AR을 활용한 제주 관광 로컬리티 콘텐츠-제주로고(JEJURO GO)’ 사업화 아이템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제주로고’는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휴대폰 증강현실 게임을 이용해 소개하는 아이템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한림공고는 2020년부터 제주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거점학교로 운영되고 있다. 5개 특성화과 특성에 맞춘 창업 아이템 개발, 창업 자율동아리 및 창업 캠프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지고 있다.

 

 

 

 

 

▲제주도체육회, 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는 지난 23일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체육회 임직원, 회원종목단체장, 선수, 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제주도체육회 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각종 전국대회에서 올해 제주에 금메달 14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7개를 안긴 김락훈 영주고등학교 전임지도자가 ‘체육대상’을 받는 등 7개 부문에서 73명(4개 팀)이 체육상을 받았다. 

 

 

 

 

 

▲道소방안전본부,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2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2022년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워크숍을 개최하고 한해 성과를 공유했다. 제주의용소방대는 올해 소방 활동(1만720회 3만8155명), 노인돌봄서비스(1만6492회 2만1685명), 주택안전점검(781회 7476가구), 주택용소방시설 보급(2598대) 등 도내 곳곳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했다.

 

 

 

 

 

▲제주은행,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2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을 방문해 연말 이웃사랑 성금 6094만4000원을 기탁했다. 제주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열린 이날 기탁식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자동차 제주본부 등 성금 1000만원 기탁
현대자동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구태헌)와 현대자동차지부 판매위원회 제주지회(지회장 고광진)는 지난 22일 본부 사무실에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