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발전 기여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 시상
농업 발전 기여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농협·농협운영協·제주일보, 양순규·오길원·중문농협 희망드림봉사단에 수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와 제주농협운영협의회, 제주일보가 주최한 ‘제4회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 시상식이 22일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농협 임직원, 조합장,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와 제주농협운영협의회, 제주일보가 주최한 ‘제4회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 시상식이 22일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농협 임직원, 조합장,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제주농협운영협의회(의장 이창철), 제주일보(회장 오영수)가 공동 주최한 ‘제4회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 시상식이 22일 오후 아스타호텔에서 열렸다.
시상식에는 서익수 제주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 김덕문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정재훈 한국새농민 제주도지회장, 고순희 ㈔농가주부모임 제주도연합회장, 오옥성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제주도지회장 등 도내 농업인단체 대표와 김성범 중문농협 조합장, 김영근 위미농협 조합장, 김문일 남원농협 조합장, 고영찬 고산농협 조합장 등 각계 인사 5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농업경영 부문에 양순규 열린농원 대표, 농업기술 부문에 오길원 제주ICT협동조합 이사장, 농촌문화·복지 부문에 중문농협 희망드림봉사단(단장 조덕천)이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각각 상패와 상금 250만원을 받았다.
강승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상자들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변화를 도모해 농업농촌을 선도해주길 바란다”며 ”공적이 역사에 잘 기록되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농촌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창철 제주농협운영협의회 의장도 “어려운 농촌 환경 속 제주를 대표하는 공적으로 수상하신 여러분들의 노고가 대단하다”며 “앞으로도 제주 농업을 위해 계속 연구하고, 연구하고, 봉사하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오영수 제주일보 회장은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발굴해 농업인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농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자청비 제주농촌문화상은  하늘에서 오곡(五穀)을 가져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했다는 농사의 신 ‘자청비’(서사무가 세경본풀이의 주인공)의 이름을 따 2019년 제정됐다.

 

 

 

 

 

▲한국중부발전-제주대-제주에너지공사, 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과 제주대학교, 제주에너지공사가 ‘탄소 없는 섬 제주’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1일 제주발전본부 모드락에서 제주대,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도 친환경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업무협약’과 함께 제주대와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 김일환 제주대 총장,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손성일 제주발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중부발전과 제주대,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도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제주도 내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와 연구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실증·보급 사업 협력, 학술·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 자원의 교류·역량 지원, 지역사회의 발전·지역인재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국중부발전과 제주대는 에너지 효율화로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를 구축하고 에너지 소비구조 최적화를 통한 에너지 수요 효율화 시장구조를 확립할 계획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제주의 카본프리아일랜드 조성을 위해 중부발전의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대 김일환 총장은 “산학 협력을 통해 제주 친환경 에너지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제주도·서귀포시, 산불 진화 합동훈련
제주특별자치도와 서귀포시는 지난 21일 서귀포시 미악산 일대에서 해군, 산림청, 기상청, 소방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속한 산불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산불 진화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많은 기관과 협의를 통해 국내 친환경 에너지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道개발공사,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금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지난 15~18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2022 국제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최고상인 ‘GOLD AWARD(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제주시농협, 사랑나눔성금 3000만원 기탁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8일 제주시농협 회의실에서 사랑나눔성금 3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協, 전국 회원대회 참가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 회원 90여 명은 최근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22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회원대회에 참가했다. 
다음은 제주지역 회원 표창자 명단 ▲대통령 표창=신애복 제주도협의회 부회장 ▲국무총리 표창=임성국 제주시협의회 감사, 박진선 서귀포시협의회 여성회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조명효 제주도협의회 이사, 이영윤 제주시협의회 산악회장, 김승주 서귀포시협의회 부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