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깊은 조선왕릉·조선왕조 태동지 ‘참배’
역사 깊은 조선왕릉·조선왕조 태동지 ‘참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제주도지원, 시조 이한 사당 답사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제주특별자치도지원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조선왕릉과 조선왕조 태동지 등을 찾아 참배했다.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제주특별자치도지원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조선왕릉과 조선왕조 태동지 등을 찾아 참배했다.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제주특별자치도지원(회장 이철헌, 계성군파 제주특별자치도종친회장) 임원이사를 비롯한 여성·청년회원, 종친가족 등 81명은 도내 8파 종친회 후원으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조선왕릉과 조선왕조 태동지 등을 찾아 참배했다. 
첫날인 5일 22대 정조대왕의 건릉(화성시)을 시작으로 3대 태종대왕의 헌릉(서초구)과 9대 성종대왕과 11대 중종대왕의 선정릉(강남구)을 방문한 데 이어 6일에는 7대 세조대왕의 광릉(남양주시), 그리고 가장 많은 왕릉이 있는 구리시를 방문해 태조고황제의 건원릉과 21대 영조대왕의 원릉, 그리고 4대 세종대왕과 17대 효종대왕의 영릉(여주시)을 찾는 등 이틀 동안 수도권 일대 조선왕릉 9기를 찾아 참배했다. 
마지막날에는 전주이씨 시조 이한(李翰) 사당과 묘원인 조경단을 답사하고, 승경원 건축 현장을 둘러봤으며, 태조고황제의 초상화가 있는 경기전과 세종대왕 등 여섯 임금의 어진이 전시된 태조어진박물관을 찾았다.

 

 

 

 

 

▲제주시-광주동부교육지원청, 평화·인권 체험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주)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에서 양 지역 초등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제주4·3 및 5·18민주화운동 평화·인권·생태 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성안노인복지센터, 어르신 예술작품 전시회
성안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경자)는 지난 8일 성안교회 푸른감람나무(북카페)에서 ‘2022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예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노인들의 자기 계발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노인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는 부채 20점, 그림 120점, 공예품 44점, 컬러링 22점, 원예 5점 등 210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경자 성안노인복지센터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전시회를 매년 개최하는 등 어르신들이 보람되고 활기있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테크노파크, 성평등 특강 진행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직무대행 류성필)는 10일 강지영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를 초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과 성평등 특강을 진행했다.

 

 

 

 

 

▲서귀포고 19회동창회, 축구발전기금 기부
서귀포고등학교 19회동창회(회장 한정주)는 지난 9일 모교를 방문해 축구 선수 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기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백록로타리클럽, 노인복지원서 봉사 활동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백록로타리클럽(회장 고인협)은 10일 주간보호시설 제주노인복지원(원장 임영랑)을 찾아 노인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후원품을 전달했다.
고인협 회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