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에 장애인 일자리 확대되길 기대”
“관광업계에 장애인 일자리 확대되길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장애인고용공단-롯데관광개발, 장애인 고용 증진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연회장에서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연회장에서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롯데관광개발㈜(대표이사·회장 김기병)은 2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연회장에서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은 드림타워에서 근무할 장애인 직원 채용을 통해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하고, 공단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적합 직무 개발 및 고용 모델 제시와 함께 필요 인력 채용을 위한 각종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앞서 롯데관광개발은 공단의 맞춤 훈련 지원을 통해 지난 7, 8월에 장애인 15명을 채용했고, 다음 달 추가 채용을 목표로 장애인 구직자 6명이 현재 직업 훈련을 받고 있다.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관광업계에서도 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 콱 드림타워 총지배인은 “장애인 직원 채용뿐만 아니라 장애인 직원이 새로운 꿈과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고 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레스큐 아너’ 인증서 수여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22일 2022년도 상반기 레스큐 아너(Rescue Honor)를 선정해 이번 달 중으로 영웅 배지와 인증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올해 도입된 레스큐 아너 제주지역 첫 번째 영웅은 모두 8명으로 박융갑 선장, 고승현 순경, 김명은 경장, 김태건 경사, 박기현 순경, 이영길 순경, 정호준 순경, 황승용 경위이다.

 

 

 

 

 

 

▲제주올레·마사회 제주본부, ‘렛츠 플로그’ 캠페인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홍용범)는 22일 제주올레 4코스 출발지점에 위치해 있는 서귀포시 표선면 당케포구 인근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 ‘렛츠 플로그’의 첫 활동을 알렸다. ‘렛츠 플로그’ 캠페인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 제주도의 맑고 푸른 바다를 해양오염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도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현민군, 과학박람회 융합과학 부문 ‘대상’
무릉중학교 2학년 이현민 학생(사진)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청소년 과학박람회’ 중학부 융합과학 부문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이 군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면서 풍력에너지를 활용한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구조물’을 주제로 아이디어가 넘치는 작품을 제작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진성수산·박광심 회장, 취약계층에 굴비 전달
진성수산(대표 최현석)과 희망글로벌적십자봉사회 박광심 회장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추자도 참굴비 1350팩을 전달했다.

 

 

 

 

 

 

▲새한국문학회 제주지회, 창립총회
‘한국문인’에 등단한 작가들의 모임인 ㈔새한국문학회 제주지회는 지난 20일 제주시내 식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임원을 구성, 회장에 김호성씨, 사무국장에 고광언씨 등이 선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