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뉴잉글랜드 대학과 함께하는 화상 수업
호주 뉴잉글랜드 대학과 함께하는 화상 수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국제교육원, 도내 고2 대상으로 ‘거꾸로 수업’, 전문가 강의 진행
제주국제교육원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호주 뉴잉글랜드 대학과 실시간 화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호주 뉴잉글랜드 대학과 실시간 화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호주 뉴잉글랜드대학과 연계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 화상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인문사회와 자연과학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과정별로 5일 동안 운영된다. 
인문사회 과정에는 7개교(서귀포고, 세화고, 오현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고, 제주외고, 제주중앙여고) 21명, 자연과학과정에는 6개교(서귀포고, 서귀포여고, 오현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고, 제주외고) 18명이 참가하고 있다.
수업은 ‘거꾸로 수업’ 6시간과 전문가 강의 6시간으로 구성됐다.
거꾸로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중심이 돼 한 달여 간 사전 탐구한 산출물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다.
거꾸로 수업 후 이어지는 전문가 화상 강의 시간에는 주제 관련 전문 지식을 공유하며 심화학습을 한다.
전문가 화상강의 수업은 뉴사우스웨일스 국회·도서관, 알래스카 해양생명센터, 대산호초 해상공원관리청, 호주 원자력과학기술기구 등 9개 전문기관 교육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제주산림치유지도사협회, 창립총회 개최
제주산림치유지도사협회(회장 한영조)는 지난 22일 제주시 연동에 있는 원우빌딩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부회장에 양순아 회원, 감사에 정철권 회원, 총무에 최영애 회원을 각각 선임했다. 
협회는 제주 청정 산림과 경관 등 다양한 치유 요소를 활용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영조 회장은 “제주의 청정 산림은 독특한 치유 요소들이 풍부해서 이를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道체육회, 업무 추진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는 지난 22일 도체육회 세미나실에서 제주도체육회 정회원종목단체 사무국장 및 사무처 임직원의 유기적인 업무 추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귀포농기센터, 농촌지도자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지난 21일 농업인교육관과 실증포장에서 ㈔한국농촌지도자서귀포시연합회(회장 강홍상)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농촌지도자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환경대학 26기 원우회, 환경정화
제주환경연구센터(이사장 김문홍) 부설 제주환경대학 26기 원우회(회장 오동기)는 지난 24일 제주시 용담해안도로 주변 해안가에서 해양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제주광해 애월본점, 사랑의 쌀 1000㎏ 기탁
제주광해 애월본점(대표 차민혁)은 지난 22일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매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에 사랑의 쌀 1000㎏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