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 구축한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선정
안전문화 구축한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안전보건공단 제주본부, 고동훈·천난희·조병철·김창환씨에 수여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는 11일 제55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를 맞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는 11일 제55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를 맞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준연)는 11일 본부 교육장에서 제55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를 맞아 2022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단 이사장 표창은 건설 현장에 IT기술을 접목한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에 기여한 신성건설㈜ 고동훈 차장과 노동자들의 건강유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육을 실시한 제주제일요양원 천난희 보건관리자가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또 민간위탁 소규모 현장 기술지도와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을 성실히 이행한 제일세이프티㈜ 조병철 대표이사와 소통과 협력의 포용문화 구축 및 안전하고 행복한 사업장 구현에 기여한 한국남부발전㈜ 남제주빛드림본부 김창환 본부장에게 공단 이사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시상식에서 이준연 제주지역본부장은 “일하는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업장과 유관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산재예방과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유도를 위해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과 활력 전달하는 ‘사랑의 집고치기’
농협 사랑의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단장 김문기)은 11일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2리를 방문해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 활동과 함께 마을회관에 가전제품,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과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이 참여했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고령 농업인과 다문화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전하는 농협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은 나눔의 기쁨을 원동력으로 삼아 농업인과 국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농촌을 구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봉사 활동을 마친 후 남원농협 대회의실에서 서귀포시지역 농축협 조합장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 농민과 농협이 당면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2005년 결성된 농협중앙회 사랑의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최근까지 전국 878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 배선 및 전등 교체 등 봉사 활동을 벌였다.

 

 

 

 

 

 

▲제주도, 화랑훈련 통합방위협의회의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022 화랑훈련 통합방위협의회의’를 11일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오영훈 지사, 이상률 제주경찰청장, 박성순 해병대 제9여단장, 김인창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을 비롯해 공무원, 유관기관장 등 27명이 참석했다.

 

 

 

 

 

▲서귀포시, 장애인 태권도 교류전 진행
서귀포시는 장애인 체육 활동 일상화와 장애인 태권도 발전을 위해 지난 9일과 10일 공천포 전지훈련센터에서 ‘2022 서귀포시 장애인 태권도 교류전’을 개최했다. 교류전에는 전국 6개 시·도에서 청각·지적 장애를 겪고 있는 태권도인과 관계자 500여 명이 참여했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푸드뱅크에 쌀 1000㎏ 기부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는 지난 8일 제주도청에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진데 이어 제주도푸드뱅크(대표 고승화)를 방문해 쌀 1000㎏을 기부했다.

 

 

 

 

 

▲道발전포럼산악회 등, 생태 여행길 행사
제주특별자치도발전포럼산악회(회장 허익선)는 지난 10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산 일대에서 ㈔제주생태문화해설사협회(회장 김용하)와 함께 ‘2022 사회 및 환경 체험 교육 사업’의 하나로 호기심 많은 생태 여행길 행사를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