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예우 분위기 조성에 많은 노력”
“국가유공자 예우 분위기 조성에 많은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 호국보훈의 달 유공 인사 포상 전수식…대통령 표창에 이영도씨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유공자 및 대외 유공 인사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유공자 및 대외 유공 인사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제주시 도남동에 있는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2022년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유공자 및 대외 유공 인사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모범 국가유공자와 모범 취업자, 모범 취학자녀, 대외 유공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보훈 업무에 기여한 이들에게 포상이 전수됐다. 
부문별·훈격별로 보면 ▲유공자 국가보훈처장 표창 2명 ▲유공자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8명 ▲모범 취업자 국가보훈처장 표창 1명 ▲대외 유공 인사 국가보훈처장 표창 3명 ▲보훈가족 복지 증진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1명 등이다.
이동희 제주도 보훈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모범 국가유공자와 보훈 업무에 기여한 분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2022년 호국보훈의 달 포상 대상자 명단.
■모범 국가 보훈 대상자
▲대통령 표창 △전몰군경유족회 이영도 
▲국가보훈처장 표창 △6·25참전유공자회 장수웅 △월남전참전자회 변광은 
▲제주도지사 표창 △상이군경회 강응준 △전몰군경유족회 문순옥 △전몰군경미망인회 김정선 △무공수훈자회 권재섭 △고엽제전우회 이규천 △특수임무유공자회 이창화 △6·25참전유공자회 임남언 △월남전참전자회 양상숙
■모범 취업자
▲국가보훈처장 표창 △애월농협 김의현 
■모범 취학자녀
▲제주도지사 표창 △제주서중 김지원 △제주과학고 장수영 
■대외 유공 인사
▲국가보훈처장 표창 △제주한라대 김춘일 △제주축협 이은희 △한국병원 김예람 △제주관광대 김은주
■보훈가족 복지 증진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오홍식. 

 

 

 

 

 

▲이석문 제18대 제주도교육감 이임식 진행
이석문 제18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29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식을 갖고 8년 임기를 사실상 마무리했다.
이임식에서 도교육청 직원 일동은 ‘영상으로 본 교육감 발자취’를 시청하며 지난 8년을 되돌아봤다. 이어 이 교육감에게 제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리는 재직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 교육감은 이임사를 통해 “아이 한 명, 한 명을 위해 따뜻하게 함께 손 잡고 걸었던 하루, 하루가 모여 제주교육의 8년이 됐다”며 “그 여정의 동반자가 되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감사함이 크고 깊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사명을 품고 하루, 하루를 걸었다”며 “그 과정에서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는 성과들을 만들었다. 특히 지난 2년과 올해, 코로나를 훌륭하게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를 빌려 8년 동안 자신의 삶을 헌신하면서까지 노고와 정성을 다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새로운 교육감님과 함께 제주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마음 모아 기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의 임기는 오는 30일 자정에 종료된다.

 

 

 

 

 

▲강동엽씨, 119의인상 수상
소방청은 위험을 무릅쓰고 바다에 빠진 아이를 안전하게 구조한 강동엽씨(58·사진)에게 119의인상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강씨는 지난 3월 27일 제주시 용담1동 동한두기 방파제 앞 해상에서 파도에 떠내려가던 A군(10)을 구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의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道, 상반기 공직자 퇴임식 및 정부포상 수여식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제주도청에서 ‘2022년 상반기 공직자 퇴임식 및 정부포상 수여식’과 ‘상반기 정기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양문 부이사관을 포함한 공직자 43명이 이날 퇴임식을 끝으로 명예롭게 퇴직했다.
이양문 부이사관은 퇴임사에서 “공직자 한 분 한 분이 제주도의 희망이자 미래”라며 “공직자 여러분의 어깨에 제주도의 운명이 달려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정과 정성을 쏟아 맡은 업무에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상반기 정기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제주도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15명과 정부 모범공무원 4명이 상장을 수여 받았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민간 부문=최길복·최영근·이병훈·이재훈·고택근·박진석·현승준·한국에너지공단
▲공무원 부문=허재형·박지훈·한기훈·송진선·유은호·권해인·김의온·강근혁·고대호·이인옥·현숙희

 

 

 

 

 

◆랜티처-경잇녀, 제품 홍보 및 인력 양성 업무협약
소셜벤처기업 랜티처(대표 고재훈)는 경력잇는여자들 협동조합(이하 경잇녀)과 지난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품 홍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30~40대 대상 교육 콘텐츠 유용성 검증 ▲지역주민 대상 교육콘텐츠 홍보 ▲조합원 대상 교육콘텐츠 확보 ▲조합원 맞춤 전문 교육 개발 등 지역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도자원봉사센터, 소상공인 대상 숲길 걷기 행사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는 지난 28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의 후원으로 서귀포 치유의숲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심리적으로 위축된 소상공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숲길 걷기와 마음치유 명상, 족욕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