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해경 헬기 추락사고 실종자 숨진채 발견
[속보] 해경 헬기 추락사고 실종자 숨진채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마라도 해상에서 발생한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소속 헬기 추락사고로 실종됐던 이 헬기 정비사가 숨진 채 발견됐다.

9일 제주해경청에 따르면 해경 잠수사들은 이날 오전 11시9분께부터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남서쪽 약 370㎞ 인근 해역에서 수중 수색을 벌여 오전 11시18분께 해저 58m에 가라앉은 헬기 S-92 동체 안에서 시신 1구를 발견했다. 

3012함 대원들이 추락한 헬기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3012함 대원들이 추락한 헬기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시신은 S-92 정비사 차모 경장(42)으로 확인됐다.

해경과 해군은 현재 헬기 동체 인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오전 1시32분께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남서쪽 370㎞ 인근 해상에서 남해해경청 항공기 소속 헬기(S-92)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헬기 탑승자 4명 중 항공대 부기장 정모 경위(51)와 전탐사인 황모 경장(28), 정비사인 차모 경장(42)이 사망했다.

기장인 최모 경감(47)은 인근에 있던 해경 경비함정 3012함 대원들에 의해 구조됐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숨진 정 경위는 두 자녀를 둔 가장이었고, 황 경장은 내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추락한 헬기 모습.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추락한 헬기 모습.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헬기는 대만 해상에서 실종된 것으로 추정되는 예인선 ‘쿄토 1호’를 수색하기 위해 동원됐던 중앙특수구조대원 6명을 3012함에 내려주고 항공유를 보충한 후 이륙했다가 30~40초 뒤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3012함은 쿄토 1호와 이곳에 타고 있던 한국인 선원 6명을 수색하기 위해 이동 중이었다.

기장 최모 경감과 부기장 정모 경위는 모두 23년 이상, 3000시간 넘게 비행한 베테랑들로 확인됐다.

해당 헬기에서는 최근 3년간 28건의 결함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해경은 헬기에 대해 주기적인 점검을 진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지만, 기기 결함 가능성에 대해서는 일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해경은 헬기가 인양되는 즉시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