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 끈기로 사회 중요 일꾼 되기를”
“제주인 끈기로 사회 중요 일꾼 되기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울제주도민회, 제주·서울 출신 학생 30명에 장학금 6000만 전달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가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탐라영재관에서 장학금 지급식을 열었다.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가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탐라영재관에서 장학금 지급식을 열었다.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이사장 김창희)는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탐라영재관 11층 강당에서 2021년 2학기 장학금 지급식을 가졌다.

이날 제주와 서울 출신 장학생 30명은 2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생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220명(제주 162명, 서울 58명)이 신청한 가운데 장학선정위원회(위원장 강용찬) 회의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장학금 지급식에는 김창희 장학회 이사장, 강한일 서울제주도민회장, 강용찬 선정위원장, 김중식 탐라영재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창희 이사장은 “졸업하고 사회의 중요한 일원이 되면 제주인의 끈기 있고, 부지런하며 요망진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의 중요한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는 1968년 장학회 출범 이후 53년간 총 2363명에게 17억935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다음은 장학생 명단.

▲제주지역=강보석(경희대) 강영화(숭실대) 고유진(연세대) 김민성(삼육대) 김민우(상명대) 김세이(고려대) 김수한(중앙대) 김자연(이화여대) 문창호(인천대) 박세진(성균관대) 신은빈(건국대) 양진석(연세대) 오윤미(서울시립대) 원동현(동국대) 이다원(중앙대) 이유림(연세대) 홍다혜(한국외대)

▲서울지역=강수환(한양대) 강은석(홍익대) 고경찬(한국외대) 김연혜(서울대) 김예린(항공대) 김이은(이화여대) 김지영(용인대) 김현주(고려대) 신혜지(단국대) 오다빈(서울과기대) 오세빈(한국외대) 이용은(성균관대) 이정현(중앙대)

 

 

◆공무원연금공단, 1500만원 상당 물품 전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지난달 30일 제주지역 6개 선별진료소를 방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음료와 간식, 소독용 티슈 등 1500만원 상당의 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제주도, 사회서비스원 창립총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일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도내 출자 출연기관인 제주도 사회서비스원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이 참석해 제주사회서비스원 정관과 이사회 운영규정 등 안건과 법인 설립 허가·개원 준비 사황을 점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은 11월 공식 출범한다.

 

 

◆제주적십자사, 황금도시락 사업 진행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10월 한 달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도시락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인회 제주도지부, 원산지 표시 캠페인 전개

㈔한국부인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고순생)는 지난 2일 제주시 일원에서 ‘원산지 허위표시 NO, 미표시 NO’ 캠페인을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