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비대면 안심 관광지 10선…코로나로 지친 심신 위로
제주관광공사 비대면 안심 관광지 10선…코로나로 지친 심신 위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 10곳을 선정했다. 사진 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 10곳을 선정했다. 사진 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 10곳을 22일 발표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안전 관광지를 선호하는 여행객 수요에 맞춰 서귀포시 읍·면지역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안심관광지를 선정했다. 특히 이동통신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을 진행, 이동인구가 적은 제주 남부권인 남원읍과 효돈동을 중심으로 비대면 안심 관광지 선정에 대해 기획했다.

이번에 선정된 비대면 안심 관광지는 감귤박물관 월라봉산책로 마흐니숲길 이승이오름 고살리숲길 등이다.

이와 함께 서중천탐방로 신흥리동백길&향나무 영천악 옥돔마을 위미항 남원항 등도 이름을 올렸다.

감귤박물관 월라봉산책로
감귤박물관 월라봉산책로

감귤박물관 월라봉산책로

감귤박물관 월라봉 산책 코스는 천천히 걸으면 1시간 가량 돌아볼 수 있는 코스다. 월라봉 정상 바위까지 갈 수 있고 정상바위에 오르면 지귀도까지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마흐니숲길
마흐니숲길

마흐니숲길

남원읍 수망리에 위치한 마흐니오름이 있는 숲길이다.

탐방로 입구에서부터 장구못, 삼나무 숲길, 용암대지, 수직동굴, 정부인묘, 마흐니궤를지나 오름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이뤄져 있다.

삼나무가 빼곡이 펼쳐져 있는 삼나무 숲이 장관이다.

숲길은 약 11km간 이어진다.

이승이오름
이승이오름

이승이오름

이승이 오름은 봄에는 벚꽃을, 가을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삼나무 숲길과 함께 신례천 생태로’, ‘한라산 둘레길과 연결돼 있는 숲길 트레킹도 체험할 수 있다.

고살리숲길
고살리숲길

고살리숲길

곶자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숲길이다.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다.

마을 주민들의 삶과 자연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고살리 숲길 트레킹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편도 2.1의 숲길은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여름에는 풀이 많아 숲길을 이용 시 주의 해야한다.

서중천 탐방로
서중천 탐방로

서중천탐방로

서중천을 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뛰어난 바위들과 많은 식생들을 만난다.

기러기 등 철새들을 볼 수 있다. 건천 계곡을 따라가다보면 제주를 대표하는 참꽃 군락지도 있다.

신흥리 동백길&향나무
신흥리 동백길&향나무

신흥리동백길&향나무

향나무가와 동백으로 이어진 터널형 골목을 만나볼 수 있다.

웨딩사진, 인생샷 등 사진찍기 좋은 스팟으로 알려졌다.

덕덜생이로 검색해서 찾아 갈 수 있으며, 주차를 할 때는 통로를 막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영천악
영천악

영천악

30분 정도면 왕복이 가능한 산책길로 지역 주민들의 산책코스이기로 사랑받고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은 한라산 정상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학림교 부근에서는 제주도 특유의 건천을 만나볼 수 있다. 길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산책로 이외의 산책은 자제해야 한다.

옥돔마을
옥돔마을

옥돔마을

제주도에서 가능 옥돔이 저렴한 곳으로, 오후 1시에 옥돔 경매가 이뤄진다.

일반인들은 경매에 참가는 할 수 없지만 중매인을 통해 현장에서 옥돔을 구입이 가능하다. 옥돔 경매장에서 나오는 싱싱한 옥돔요리를 경매장 바로 앞 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위미항
위미항

위미항

일몰 시간에 바라보는 한라산이 아름답다. 위미항의 숨겨진 명소라 할 수 있는 조배머들코지에는 여러 기암 거석들이 용이 비상하는 형태인 비룡형 또는 붓처럼 뾰족한 형태를 이루고 있어 바다와 어울려 장관을 이룬다.

남원항
남원항

남원항

올레길 5코스의 시작점과 4코스의 끝점에 위치한 남원포구는 일몰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 좋다. 옛날의 포구가 내항으로 있는데 돌로 쌓은 모양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항구이다. 남원포구는 남원 읍내 가운데 있기 때문에 남원의 맛집들이 근처에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사전답사와 지역주민,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총 10곳의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선정했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 관광포털사이트 비짓제주(visitje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 코스를 추천한다. 주변 관광지와 제라진-안심식당, 안심 인증 숙소를 홍보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즐기는 안전한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