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제주의 민심이 전국 민심” 본격 대권 행보
김두관 “제주의 민심이 전국 민심” 본격 대권 행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5일 지지모임 노정연 제주본부 출범식...원 지사 면담 제주도민 백신 우선접종 논의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경남 양산시을)이 지난 5일 제주에서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시작했다.

김두관 의원 대권 지지모임인 ‘노무현정신계승연대(노정연)’ 제주본부는 이날 지지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주시 아젠토피오래 컨벤션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김 의원은 “제주가 민주당 첫 번째 경선 지역이며 제주의 민심이 곧 전국의 민심”이라며 참석자들과 지지자들이 더 분발해 주길 당부하고 격려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은 과감한 지방분권과 급진적 균형발전”이라며 “제주를 시작으로 노무현 정신을 계승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다시 한 번 열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피력했다.

노정연 제주본부 상임고문에는 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인 송재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평현 전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강영봉 지방분권 제주도민행동본부 사무총장이 이름을 올렸다.

공동대표에는 송창권 제주도의원, 고경남 ㈔제주의오름 이사장, 양경호 전 한국노총 제주본부 사무처장, 하성용 민주당 제주도당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사무총장에는 이현철민주당 제주도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임명됐고,

이외에도 이날 출범식에서 오임종 제주4·3 희생자유족회장과 민주당 소속 고태순·정민구·강성의·고현수·이승아·박호형 도의원 등도 참석했다.

김 의원은 발대식에 앞서 제주도청을 방문해 원희룡 제주지사를 면담하고 “제주도민의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최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면서 코로나 확산에 대한 도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제주지역 집단 면역이 가능한 제주도민의 70%, 약 40만명에 대해 백신을 선제적으로 접종하는 내용을 담은 친서를 청와대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에 원 지사는 “제주지역에 대한 우선 접종을 건의해 도민들의 기대와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제주도를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경제활동과 방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범케이스로 진행해야 한다”고 화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탐라후 2021-06-06 11:49:03
훌륭한 대통령감입니다.
김두관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