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與 도덕불감증" 총공세
민주 "與 도덕불감증" 총공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통합민주당은 3일 한나라당의 `도덕불감증' 논란을 정조준해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서울 동작을)의 여기자 성희롱 논란이 불거진 것을 계기로 한나라당 후보들을 둘러싼 각종 부정선거 의혹을 전면에 부각시키며 여당의 도덕적 이미지에 집중타를 가하는데 사력을 다했다.

우선 정몽준 후보의 성희롱 논란이 표적으로 떠올랐다. 차영 대변인은 오전 브리핑에서 "성에 대한 도덕불감증의 단면을 보여준 것"이라며 "성희롱을 당한 당사자가 그렇게 느꼈다면 성희롱이 확실하다"고 강조하고 "정몽준 후보는 성희롱을 사과하고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격했다.

차 대변인은 이어 "과연 어떤 일이 있었는지 동영상을 통해서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며 "MBC는 정치적 오해보다는 상처받은 여기자의 인권과 국민의 알권리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동영상을 공개하리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나아가 한나라당 국책자문위원이라고 주장하는 박모씨가 여직원을 성폭행해 구속된 사건을 문제삼아 공세의 수위를 한껏 높였다.

차 대변인은 "평소 함께 일하던 여직원을, 사무실에서 흉기로 위협해 성폭행했다는 얘기를 듣고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경찰은 사건의 전말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현 부대변인도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사건을 은폐하거나 발뺌할 생각을 하지 말고 대국민 사과부터 하라"고 공격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측은 "당에 그같은 직책(국책자문위원)이 없으며 그런 직원을 알지도 못한다"면서 "박씨가 한나라당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팔고 다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반박했다.

민주당의 파상공세는 부정선거 의혹과 관권선거 논란으로도 확대됐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당 산하 `깨끗한 선거대책위원회'에 접수된 부정선거 사례들을 일괄적으로 공개했다.

금품 선거운동 사례로는 한나라당 김택기 후보의 돈다발 사건에 이어 한나라당 수원과 안산지역 일부 후보의 선거법 위반과 불법기부행위 의혹이 포함됐고, 허위사실 유포 등의 선거운동 사례로는 ▲시흥지역 한나라당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 논란 ▲부천지역 한나라당 후보의 후보자비방 의혹 ▲부평지역 한나라당 후보의 학력위조와 군 특혜 의혹이 거론됐다.

민주당은 나아가 한나라당이 정부를 동원해 전방위적인 관권선거를 시도하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차 대변인은 "정부가 장.차관을 이용해 선거를 지원하고 있다"며 "장.차관들이 어깨띠만 안둘렀지 한나라당 선거운동원과 다름없이 행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초접전지역인 인천신항에 국토해양부 장관과 차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잇따라 방문했으며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과 관세청장이 오늘 인천을 찾을 예정"이라며 "인천신항 기공식 취소 이후 인천지역 민심이 극도로 악화되자 긴급진화에 나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김성이 보건복지부 장관은 뜬금없이 저소득층의 서민생활 안정대책을 발표했는데, 그야말로 여당 지원용 정책"이라며 "정권 차원의 관권개입과 선심성 정책 남발로 이번 총선에 사활을 걸고 있음이 명백해졌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관권선거 관련 선거운동 사례로 구리시 관권선거 개입 의혹과 중소기업중앙회 등 단체를 이용한 불법선거 의혹을 꼽았다.

한편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지난 3일 은평구청장이 부처직원들을 대동하고 지역유세를 위해 이동중인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를 찾아 와 일방적으로 질타하고 협박을 했다"며 "구청장은 공식 사과와 함께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