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길거리농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농구협회장배 길거리농구 최강전’이 오는 28일 제주한라중학교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농구협회(회장 한동헌)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각 24개팀 등 총 72개팀 28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농구실력을 뽑낼 예정이다.

 

이번 대회 부별 1위팀에게는 상품권과 트로피, 상장이, 준우승팀에게는 상품권과 상장이, 3위팀에게는 상품권 및 상장이 각각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정한 국제농구연맹(FIBA) 3대 3 농구 규칙이 적용되며 심판은 제주도농구협회 소속 심판들이 맡아 공정한 경기 운영에 나선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일반인은 제주도농구협회 다음 카페(http://cafe.daum.net/JJ.basketball)에 접속한 뒤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제주도농구협회 이메일(jejubasketball@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참가비는 중·고등부 2만원, 일반부 4만원이다.

 

한동헌 도농구협회장은 “제주지역 농구 저변 확대와 농구 실력 향상을 위해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의 후원을 받아 협회 차원에서 처음으로 길거리농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제주지역 농구인들의 한마당이 될 다양한 대회를 유치하거나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농구협회 724-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