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정례회 도정질문 요지
도의회 정례회 도정질문 요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허창옥 의원
(무소속·서귀포시 대정읍)
서귀포 서부권역 복지관 부재와 예산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이유에 대한 지사의 견해는? 물류비 상승에 대한 조사 분석 및 가격안정 대책은? 물류 정상화를 위한 근본적 해결방안은? 농업기술원 공무원의 상습사기 등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한 대책은?

김명만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이도2동 을)
공공시설물 운영을 위해 매년 600억원의 예산지원이 되고 있으며 재정적자 또한 매년 500억원에 이르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민간위탁 사무관리를 위해 민간전문기관 선정이나 전문평가원을 설립해 운영할 의향은 없는지? 현행 법정위원회만 제대로 운영해도 협치위원회는 신설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도지사의 의견은?

김희현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일도2동 을)
제주공항 포화시점에 대한 제주도의 견해와 대책은? 향후 공항인프라 확충 계획은? 현 외국자본 투자유치 방향에 대한 견해와 외국자본에 관한 도민 우려를 불식할 수 있는 방안은? 도민협치체제의 구체적인 개념과 협치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은?

이기붕 의원
(새누리당·비례대표)
제주시 탑동매립지 제방의 안전성과 월파에 따른 피해 등 제반문제 대책은? 홍수 대비를 위해 설치하고 있는 저류지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책은? 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관광지로서의 제주의 과제와 향후 비전은 무엇인가?

강성균 의원
(제주시 한림·애월읍, 한경·추자면, 연동·노형·외도·이호·도두동)
도정의 교육협력사업에 대한 지원 조례를 제정해 사업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담보할 의향은 있는지? 인조잔디운동장 관리와 관련, 향후 운동장 철거와 조성비용을 감안해 운동장 관리기금을 설치할 의향은? 감사위원회의 교육감사권이 교육청의 지도감독권을 침해할 여지가 있는 것에 대한 지사 견해는?

김동욱 의원
(새누리당·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
기본계획과 다르게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변경된 사안에 대한 대처 방안은? 대규모 개발사업지구 및 유원지 지구에 대한 편법적 사업지위 양도 및 공유에 대한 대처 방안은? 친환경적 하천정비 사업 확대에 대한 지사의 견해는? 경로당 환경정비 사업 주1회 실시를 검토할 수 있는지?

강연호 의원
(새누리당·서귀포시 표선면)
광어 활어 수송차 운송 지연으로 인한 활어 적체 시스템 개선책은? 밭작물 재배 농가 지원 강화 대책은? 읍·면 거주 귀농·귀촌인의 애로사항 해결 및 지원 활성화 방안은? 하논분화구 복원의 필요성에 대한 지사의 의견은? 전지훈련단 감소에 따른 유치 전략은?

강시백 의원
(서귀포시 대정읍, 안덕면, 정방·중앙·천지·서홍·대륜·대천·중문·예래동)
제주 발전의 최고의 정책적 전략은 무엇이고, 이를 추진할 구체적인 방안은 무엇인가? 제주의 돌담과 밭담 등의 보존·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은? 이어도 무형자산의 유형화 대책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본청 조직에 인재개발원의 평생교육국을 확대 개편하는 방안은?

좌남수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한경·추자면)
월동채소 재배 품목의 다변화와 작부 체계 조정 방안은? 맥류 재배에 따른 채액보전에 대한 입장은? 차귀도 바다목장 사업 완료에 따른 향후 운영계획과 홍보 및 인프라 지원계획은? 자치 재정과 관련해 제주특별법 제주도세의 신설에 대한 향후 계획은?

김광수 의원
(제주시 일도1·이도1·이도2·삼도1·삼도2·용담1·용담2·건입·오라동)
교육정책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재원 확보방안 및 지속적인 지방비 사업 증가에 따른 지방세 징수 방안은? 원도심의 인문·역사·전통의 복원과 계발 전략은? 제주특별법의 부동산투자이민제 제도개선 방안은? 신공항 건설 및 기존공항 확장에 따른 갈등 해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