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우리 지역의 따뜻한 분위기를 위해!”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복지운동” 발대식 진행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4-03-29 14:46:38  |   조회: 23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한경센터(관장 문은정)는 지난 3월 26일,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역사회 분위기를 따뜻하게 변화시키고자 주민조직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생활복지운동” 발대식을 진행했다.

“생활복지운동”은 공동체 활동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간의 애정, 이웃 간의 인정이 생동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주민기획단이 협력하여 일상 안에서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는 복지활동을 기획하고 전개해보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으로 생활복지운동에 참여하는 주민기획단에게 사업의 취지를 전달하고,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의 진행일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참여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관장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인정이 조금씩 사라져가는 우리 사회에서 생활복지운동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앞장서서 우리 지역에 따뜻한 분위기를 전달한다면 지역사회의 분위기가 변화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4-03-29 14:46:38
118.43.218.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