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위험에서 안전으로, 건강한 일상을 위한 감염병 예방교육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4-01-02 15:12:27  |   조회: 77
첨부이미지
□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은정)은 지역사회의 어르신 분들의 안전을 위한 재난안전대비 감염병 예방교육을 12월 28일(목) 11시부터 복지관 4층 강당에서 진행했다. 이 교육은 제주의료원(원장 이상훈) 공공의료팀의 지원으로 호흡기 감염병(인플루엔자, 코로나19)과 농업에 종사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에 맞추어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병, SFTS)에 대한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 또한, 감염병의 모든 원천이 손 위생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익히는 동시에 기계를 활용하여 참여자 스스로의 손 씻는 습관을 살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어르신들은 활발한 참여 속에서 올바른 손 씻기 및 감염병 예방의 필수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


□ 본 사업의 지원을 받은 박0자(73)님은 “이 교육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특히, 제 자신의 손 씻기 습관을 기계를 통해 확인하면서 더욱 실감이 났습니다. 감염병 예방에 대한 지식이 더해져,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손 씻기를 더 신경 쓰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알차면서도 즐거웠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전했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4-01-02 15:12:27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