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 MOU 체결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
 2023-12-28 16:21:06  |   조회: 50
첨부이미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관장 김은영)과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순아)는 지난 28일 청소년자립지원관을 이용하는 자립준비청소년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 청소년자립지원관의 시설장과 종사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소년들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과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의 통합 사례관리를 받으며 경제적 활동 참여를 위해 자활 사업장으로 연계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의 경제 활동 참여를 높이며 경제적 자립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 홍순아 센터장은 “자립준비청소년들의 사회 경제적 양극화를 줄이고 주체적인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립자활 지원, 지역 사회 재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활사업과 자활기업을 활발하게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2 전국 지역자활센터 경영평가에서 우수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김은영 청소년자립지원관 관장은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의 협력으로 자립준비청소년들이 경제 활동 참여를 통한 사회 소속감을 느끼고 진정한 자립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자립준비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3-12-28 16:21:06
112.184.42.2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