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여가문화사업 어우렁더우렁 종강식 진행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11-23 18:07:46  |   조회: 49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은정)은 지난 11월 16일 서부종합사회복지관 4층 강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여가활동사업 “어우렁 더우렁” 종강식을 진행하였다.

“어우렁 더우렁” 사업은 지난 3월 개강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복지기금을 지원 받아 서부지역(애월,한림,한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건강체조, 실버댄스, 풍물교실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참여자들의 여가‧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에는 성과내용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연계 공연활동으로 한경면에 위치한 조수국민학교에 방문하여 식전 풍물공연을 참여함으로써 배움에서 지역사회참여 활동으로 이어지면서 활기찬 노후생활을 만들기도 하였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그동안 진행했었던 프로그램 성과공유와 추후 내년에 있을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립하는 자리를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문은정 관장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해서 11월 끝으로 어르신 프로그램이 마무리가 되면서 아쉬운 마음이 누구보다 크지만 복지관 이용은 언제나 자유롭게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방문해서 편하게 놀다 갔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전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르신들이 교육문화를 재미있게 배우면서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11-23 18:07:46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