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느린학습 아동지원 사업, '가족 캠프'로 소통의 힘 다져"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11-20 11:49:52  |   조회: 40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은정)은 중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위원회, 그리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느린학습 아동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느린학습 아동 가족 캠프'에서는 참여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금번 캠프는 11월 4일에 진행되었으며, 아동과 가족 간의 즐거운 소통 및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주 목적이었다. 팀빌딩 활동과 공동체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건강한 환경에서 의사소통 및 협력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준비하고 나누어 먹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협동을 실질적으로 경험하였다.

참여 아동의 한 보호자는 "그동안 일만 하느라 아이들과 놀아주는 시간을 갖지 못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이번 캠프의 의미와 가치를 잘 보여주었다.

이러한 캠프는 느린학습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소통과 협동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동시에, 아동과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앞으로도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느린학습 아동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내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느린학습아동 지원사업'은 아동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통한 일상생활적응 지원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사랑의열매와 복권위원회가 지원합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소 재 지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207-9
담당부서 지역복지사업팀
전 화 064)796-9091~3
팩 스 064)796-9096
2023-11-20 11:49:52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