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산읍, 주민불편 최소화 현장민원처리반 운영
 성산읍
 2009-08-06 21:03:45  |   조회: 1019
첨부이미지
○ 성산읍(읍장 정순일)은 지난 8월 3일부터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최소화와 진솔한 이야기와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읍정에 반영하여 읍행정과 마을간 일체감 조성을 위한 집중 현장민원처리반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정순일 성산읍장과 각 부서담당이 관내 14개 전마을을 방문하여 마을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과 함께 취약지역 및 재해위험지구, 대규모 시설 사업장 등을 방문 점검하고, 혼자사는 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 이웃을 방문하는 등 사회계층별 현장대화도 병행하였다. 또한, 마을별 특색사업을 통한 주민소득과 연계된 마을발전 청사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나누었다.

○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농로포장 및 배수로 개선, 상수도 급수 취약지구 해소 등 실질적인 주민불편 사항에 대한 건의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해안 산책로 개설 및 올레길 편의시설 설치, 문화재 가치가 있는 시설 복원 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와 의견이 도출되었다.

○ 정순일 성산읍장은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음으로써 지역주민에게 꼭 필요한 마을 주요 현안을 챙기고 해결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언제 어디든 찾아가는 현장대화”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9-08-06 21:03:45
211.184.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