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표 "원 지사 복당...본인이 선택해야"
홍준표 대표 "원 지사 복당...본인이 선택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9일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 참석..."야권보수 연대는 없다"
강정 구상권 철회와 관련해 "나쁜 선례...불법 난무할 것" 평가 절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정당 선택의 자유는 본인한테 있다”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복당 가능성에 대해 말을 아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제주시 용담1동 제주미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가 끝난 후 기자들을 만나 이렇게 말했다.

 

홍 대표는 현재 원 지사에게 복당 설득을 하고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지금 어느 세상인데 다른 당의 사람을 설득하는 일을 하냐”며 “대번 정치 공작을 한다고 야단치고 난리 부릴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이어 홍 대표는 “모든 것은 본인이 선택한다”며 원 지사의 복당 여지를 남겼다.

 

이날 홍 대표는 최근 원 지사가 얘기한 야권 보수 연대에 대해 “연대는 없다”며 단호하게 잘라 말했다.

 

홍 대표는 “지금 3등, 4등 하는 미니정당이 모여서 2등 하겠다고 한다”며 “선거에서 2등은 떨어지는 것이다. 제주도지사를 2명 뽑나. 우린 1등을 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정부의 강정마을 구상권 철회 결정과 관련해 제주도당과 중앙당이 엇갈린 입장을 발표한 데 대해 “도당 위원장이 제주도 특성에 맞게 말한 것”이라며 “그래도 나쁜 선례를 남긴 결정이다. 만약 그런 식으로 하면 불법이 난무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중앙당은 반대 의견을, 제주도당은 환영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이어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정마을 갈등, 4·3 등 제주도 현안과 관련된 제주공약을 만들 때 “제주도 특성을 감안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대표는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인사를 통해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정당으로 다시 당을 바꿔서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꼭 승리하겠다. 제주도도 승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홍 대표를 비롯한 정태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강효상 대표비서실장 등 중앙당직자와 제주도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당원표창, 주요 당직자 신년인사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