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가 선체 밖으로 빠져나오다니" 미수습자 가족 충격
"유해가 선체 밖으로 빠져나오다니" 미수습자 가족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세월호 인양 현장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미수습자 가족들이 충격에 빠져 오열했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28일 오후 사고해역 다녀와 식사하던 중 찾아온 방송인 김제동 씨와 면담하다 미수습자 추정 유해 발견 소식을 접하고 오열했다.

   

가족들은 언론사의 속보를 먼저 접하고 "유해가 맞느냐?", "어디에서 발견됐느냐"를 되물으며 충격에 빠진 듯한 모습이었다.

   

추가로 인양해 반잠수식 선박에 올려진 세월호의 유실방지막 밖 갑판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발견됐다는 소식을 듣고 유실 우려가 현실화됐다며 격렬하게 반응했다.

   

조은화 양의 어머니 이금희 씨와 허다윤 양의 어머니 박은미 씨는 유해 발굴 소식에 한참을 말을 잇지 못하고 오열하다 정신을 가다듬고, 가족회의를 소집했다.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은 유해 추정 발견 소식을 전하기 위해 급히 팽목항을 찾은 해수부 윤학배 차관에게 조속한 인양과 유실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윤 차관은 "(유해 추정) 조각들이 선수 좌측 리프트 빔과 빔 사이에서 발견됐다"며 "해경에게 유해인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다"고 밝혔다.

   

이에 조은화의 어머니 이금희씨는 "선체에서 물을 빼다가 (유해가) 빠진 것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유해가 밖으로 빠져나온 것을 가족들에게 알려주는 게 도리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또 "유해가 뼛조각인지 확인하는 게 현재 중요한 게 아니다"며 "어느 지점에서 발견됐고, 유실방지 대책과 목포 신항 이동 조치를 잘 마쳤는지 직접 확인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이에 윤 차관은 "국과수와 해경이 현장에 들어갈 때 함께 가서 확인하자"고 답했다.

   

가족들은 "유실방지책을 확실하게 했다고 했는데도 결국 유해가 밖에서 발견됐다"며 "그러나 지금은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니다. 유실방지를 철저히 해 하루속히 목포 신항으로 거치 후 선체 수색해달라"고 요구했다.

   

윤 차관은 "저희도 예상치 못한 상황이어서 어렵다"며 "상황에 따라 임기응변으로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