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무관 피했다…올해 MBC 연예대상 수상
유재석, 무관 피했다…올해 MBC 연예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1년째 '무한도전'을 이끌고 있는 방송인 유재석(44)이 올해 MBC 연예대상을 받았다.

   

유재석은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김구라와 김성주, 정준하를 누르고 올해 최고의 MBC 예능인이 됐다.

   

KBS, SBS 연예대상을 김종민과 신동엽에게 넘겨준 유재석은 MBC 연예대상 수상으로 무관을 피했다. 유재석의 연예대상 수상은 지상파 3사를 합해 13번째다.

   

유재석은 수상 소감에서 "상을 받으면 받을수록 미안한 마음이 커진다"면서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형돈이 올해 '무한도전'에서 아쉽게 하차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방송을 했으면 좋겠다"면서 "정형돈을 비롯해 (앞서 하차한) 노홍철과 길 모두 시청자들이 허락할 때 다같이 '무한도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최우수상은 '무한도전' 정준하, 나 혼자 산다'와 '우리 결혼했어요' 이국주(버라이어티), '일밤-복면가왕' 김성주(뮤직·토크쇼)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일밤-복면가왕' 유영석과 솔비(뮤직·토크쇼), '일밤-진짜 사나이' 허경환, '나 혼자 산다' 박나래(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연출자들이 뽑은 PD상은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김구라가 수상했다.

   

시청자 투표로 선정한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이었다. '무한도전'은 3년 내리 올해의 예능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8월 세상을 뜬 '한국의 찰리 채플린' 코미디언 구봉서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정준하와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등 네 명의 대상 후보는 이날 시청자에게 특별 공연을 선물했다.

   

김구라는 걸그룹 트와이스로 분장해 폭소를 자아냈고,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성한 젝스키스가 유재석과 합동 무대를 꾸몄다.

   

▲ 신인상 = 이시영·박찬호(일밤-진짜 사나이) 한동근(듀엣가요제) 신고은(섹션TV연예통신) ▲ MC상 = 백지영 유세윤 성시경(듀엣가요제) ▲ 인기상 = 양세형(무한도전) 차오루·조세호(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 특별상 = 하현우(일밤-복면가왕) 윤종신(라디오스타) 전현무(나 혼자 산다) ▲ 팀워크상 = '일밤-복면가왕' 팀 ▲ 베스트 커플상 = 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 올해의 작가상 = 이혜영(일밤-진짜 사나이) ▲ 라디오 최우수상 = 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 라디오 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오후의 발견) ▲ 라디오 신인상 = 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지금은 라디오 시대) ▲ 공헌상 = 대한민국 육군 해군.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