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계 의원 29명 집단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선언
비박계 의원 29명 집단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친박, 진정한 보수가치 망각…신당이 진정한 보수 구심점"
"진짜 보수세력의 대선 승리 위한 밑거름 되겠다"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의원 29명은 27일 집단탈당을 하고 '개혁보수신당'(가칭) 창당을 공식 선언했다.

   

탈당한 의원 29명은 다음달 24일 창당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지만 이날 원내교섭단체로 등록한다는 방침이어서 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등 3당 체제로 출발했던 20대 국회가 4당 체제로 새롭게 재편하게 됐다.

   

창당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정병국·주호영 의원과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혁보수신당이 오늘 새로운 길을 향해 출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창당 선언문을 통해 "개혁보수신당은 진정한 보수의 구심점이 되고, 질서 있고 안정된 개혁을 위해 희망의 닻을 올린다"면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사회 통합과 따뜻한 공동체 구현을 위한 국민적 열망을 담아 새롭게 깃발을 든다"고 밝혔다.

   

특히 "저희가 결별을 선언한 새누리당 내 친박(친박근혜) 패권세력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망각했고, 그 결과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면서 "국민의 절박한 외침과 진실은 외면한 채 대통령의 불통정치에 의해 저질러진 사상 최악의 '헌법 유린'과 최순실 일당의 '국정농단'을 비호하며 국민 앞에 후안무치의 모습을 보였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가는 길은 대통령 탄핵이라는 국가적 불행을 민주주의 발전과 국가혁신의 계기로 만드는 유일한 길이 될 것"이라며 "개혁보수신당은 진짜 보수의 길에 동참하는 모든 분과 손을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법치 실현 ▲진정한 시장경제 발전 ▲투철한 안보 ▲민생 안정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한민국의 국체보존을 위해 안보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다. 안보는 국민이며, 안보 무능은 국정 무능"이라면서 "방산비리 등 안보 관련 비리는 국가반역행위 수준으로 단죄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밖에 신당 창당을 선언한 의원들은 "진짜 보수세력의 대선 승리를 위해 밑거름이 되겠다"면서 차기 대선정국에서 새누리당과의 '정통보수' 노선 경쟁을 예고했다.

   

당초 비박계에서 탈당을 결의한 의원은 35명이었으나 이 가운데 일부는 다음 달 초 '2차 탈당'을 통해 합류한다는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탈당 및 신당 창당 선언에는 김무성(6선), 정병국(5선), 강길부 김재경 유승민 이군현 주호영(이상 4선), 권성동 김성태 김세연 김영우 김학용 여상규 이종구 이진복 이학재 이혜훈 홍문표 홍일표 황영철(이상 3선), 박인숙 장제원 오신환 유의동 이은재 정양석 하태경(이상 재선), 박성중 정운천(이상 초선) 등이 참여했다.

   

이들 가운데 이혜훈 의원은 일정상의 이유로 기자회견에 불참했으며, 비례대표인 김현아 의원은 탈당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않았으나 참석했다.

   

이날 회견 직후 황영철·장제원 의원은 여의도 당사를 방문, 29명의 탈당계를 일괄 제출했다. 교섭단체 등록에는 '선도 탈당'한 김용태 의원을 포함해 30명이 이름을 올릴 것으로 알려졌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