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프로축구팀 등 81명 태운 전세기 추락…"최소 10명 생존"
브라질 프로축구팀 등 81명 태운 전세기 추락…"최소 10명 생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콜롬비아서 추락…샤페코엔시 소속 선수·기자 등 탑승

브라질 축구리그 소속팀의 선수 등 81명을 태운 비행기가 28일(현지시간) 밤 콜롬비아에서 추락했다고 AP·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브라질에서 출발해 볼리비아의 산타크루즈를 경유한 전세 비행기는 콜롬비아 북서부 메데인 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중 이날 오후 10시 15분께 추락했다.

   

추락 지점은 도시 외곽의 산악지역으로 알려졌으며 추락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사고 지점에선 최근 며칠간 폭우가 내렸다.

   

콜롬비아 항공당국은 비행기가 이날 오후 10시께 전기 고장으로 비상 신호를 보냈다고 설명했다.

   

사고 비행기에는 브라질리그 축구팀 샤페코엔시 소속 선수 등 승객 72명과 승무원 9명이 타고 있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콜롬비아 현지 매체를 인용해 탑승객에 선수 22명과 브라질 축구 기자 21명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샤페코엔시 선수들은 30일 열리는 중남미 축구대회인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에 출전하려고 메데인으로 가던 중에 변을 당했다.

   

사상자 여부는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현지 언론 등은 생존자 구조 소식도 전하고 있다.

   

AP통신은 샤페코엔시 선수 3명을 비롯해 최소 6명이 생존했다는 보도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지 매체들은 최소 10명이 비행기 사고에서 살아남았다고 전했다.

   

현재 응급차와 구조대원들이 현장에 급파돼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다.

   

샤페코엔시는 브라질의 작은도시 샤페쿠를 연고지로 하는 팀으로, 1973년 창단된 이후 2014년에 처음으로 브라질 1부리그에 진출했다.

   

올해 코파 수다메리카나 대회에서 아르헨티나의 산로센소를 꺾고 결승에 진출,  30일 콜롬비아의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팀과 결승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이날 사고로 코파 수다메리카나의 남은 경기 일정은 전면 중단됐다.

   

남미축구연맹(CONMEBOL)은 사고 직후 홈페이지에 게시한 성명에서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연맹의 모든 활동이 중단된다"며 알레한드로 도밍게스 회장이 사고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