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재갈 물리기" vs "아니면 말고 식 안돼"
"도의원 재갈 물리기" vs "아니면 말고 식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오라관광단지 관련 강경식 의원 의혹 제기 논란 확산...김경학 의원-김양보 국장 '공방전'

제주오라관광단지 개발 사업과 관련해 사업자 특혜, 관피아, 원희룡 지사 연관 의혹 등을 제기한 강경식 의원(무소속·제주시 이도2동 갑)의 발언과 이에 대한 제주도의 대응을 놓고 치열한 공방이 벌어졌다.


강 의원은 지난 21일 도의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오라관광단지 개발 사업과 관련해 제주도의 사업자 특혜 의혹, 관피아 개입, 원희룡 지사 관여 의혹 등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제주도는 “강 의원이 제기한 의혹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아니면 말고 식의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반박하는 등 파문이 확산되는 양상이다.


이와 관련해 김경학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은 25일 “의회가 공격받고 있다. 사업의 본질을 떠나서 의회와 의원의 존재와 역할을 부정하고 있다”면서 “도의원에게 재갈을 물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도정이 의회에게 책임을 추궁하고, 경제단체에서 문제를 제기하며 조속한 사업을 촉구하고, 해당 지역주민들이 의원실에 항의했다”면서 “교통, 상하수도, 지하수 등은 해당 지역 주민과 경제계만의 문제가 아니라 제주도 전체의 문제기 때문에 최적이 대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오라관광단지 사업은 6조원이 넘는 규모인데 속도가 너무나 빠르다. 지난 2월 경관심의에서 환경영향평가까지 7개월에 끝났다. 이런 사례가 없었다”면서 “도민들은 사업자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 도민에게 충분한 정보를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양보 국장은 “책임을 추궁한 것이 아니”라며 “도정의든 의회든 누구든지 사실에 근거해야 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야 한다”면서 “사업자에게 뭘 해주기 위해 하는 것은 전혀 없다. 승인 가부는 법과 원칙에 따르게 되고, 그 과정에서 보다 엄격하게 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기간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지금도 협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아니면 말고가 아니라 사실과 근거, 법과 원칙에 따라야 한다. 승인 가부가 결정된 것도 없고, 엄격하게 절차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