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SLBM 시험발사, 성공 중의 성공" 선언
北 김정은 "SLBM 시험발사, 성공 중의 성공"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정은 "핵공격능력 완벽하게 보유한 군사대국 전열에 들어서"
조선중앙통신 "탄도탄 핵심기술 작전요구 완전 도달"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24일 실시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북한명 북극성) 시험발사에 대해 "이번 전략잠수함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는 성공 중의 성공, 승리중의 승리"라고 말했다.

   

김정은은 SLBM 발사를 현지지도한 자리에서 "오늘 발사한 탄도탄의 시험 결과를 통하여 우리가 핵공격 능력을 완벽하게 보유한 군사대국의 전열에 당당히 들어섰다는 것이 현실로 증명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

   

김정은은 "예고없이 부닥칠 수 있는 미제와의 전면 전쟁, 핵전쟁에 대비하여 국방과학 부문에서 핵무기 병기화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는 동시에 그 운반수단 개발에 총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김정은은 현재 진행중인 한미연합훈련에 대해 엄중 경고하면서 "이제는 미국의 핵패권에 맞설 수 있는 실질적 수단을 다 갖춘 조건에서 일단 기회만 조성되면 우리 인민은 정의의 핵마치(망치)로 폭제의 핵을 무자비하게 내려쳐 부정의의 못이 다시는 솟아나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어 김정은은 "적들이 우리의 존엄과 생존권을 조금이라도 위협하려드는 경우에는 당당한 군사대국으로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사변적인 행동 조치들을 다계단으로 계속 보여줄데 대해 지시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통신은 이번 시험발사에 대해서는 "최대발사심도에서 고각발사체제로 진행됐다"면서 "탄도탄 냉발사체계의 안전성과 대출력 고체발동기(엔진)의 시동특성, 출수후 비행시 탄도탄의 계단별 비행동력학적 특성을 재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계단열분리체계와 조종 및 유도체계들의 믿음성, 재돌입 전투부의 명중 정확도를 비롯한 탄도탄의 핵심기술 지표들이 작전적 요구에 완전히 도달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통신은 "지난해 5월 전략잠수함 탄도탄의 수중사출시험을 성공시키고 불과 1년도 못되는 기간에 비행시험 단계에 진입하는 빠른 개발속도를 과시한데 이어 오늘 보다 높은 단계의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에서 성공함으로써 우리의 핵무력 고도화에서 커다란 군사적 진보를 이룩했다"고 주장했다.

   

김정은은 이번 SLBM 시험발사에 대해 "주체조선의 막강한 국력과 응축된 힘의 거대한 폭발"이라고 규정하며 "선군절을 눈앞에 두고 진행된 시험발사에서 대성공하고 보니 이 경사를 장군님(김정일)과 함께 나누지 못하는 쓰라린 아픔이 가슴을 저민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통신은 "이번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는 주변 국가들의 안전에 그 어떤 부정적 영향도 주지 않고 성과적으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이번 시험발사에는 리병철, 김정식, 정승일 등 당 중앙위 책임일꾼들과 국방과학연구부문 일꾼들이 현장을 방문한 김정은을 맞았다. 김정은은 발사가 끝나고 참여한 해군장병들과 기념사진도 찍었다.     
   

북한은 24일 오전 5시 30분께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SLBM 1발을 동해상으로 시험발사했다. 정상보다 높은 각도로 발사된 이 SLBM이 500㎞를 비행함에 따라 군 당국은 이번 시험발사를 사실상 '성공'한 것으로 평가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