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작년 지방선거때 유정복 인천시장 지원유세
성완종, 작년 지방선거때 유정복 인천시장 지원유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당시 사회자 "성 전 회장 연설하지 않았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작년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시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를 위해 지원유세장에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다.

   

성 전 회장은 작년 지방선거 운동기간인 5월 24일 인천 부평 롯데백화점 앞에서 열린 대규모 유세에서 새누리당 충남도당위원장 자격으로 유정복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지원 연설을 했다.

   

당시 지역 신문을 비롯한 복수의 언론매체도 성 전 회장이 지원 연설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 유세에는 이인제·나경원 새누리당 중앙당 공동 선대위원장도 참석, 지원 연설을 했다.

   

유정복 후보 캠프에 참여했던 한 관계자는 "인천에 충청권 표가 많기 때문에 중앙당에 이인제 선대위원장의 지원 연설을 부탁했는데 아마 그때 성 전 회장도 함께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당시 유세단장을 맡았던 허준 인천시의원은 성 전 회장이 직접 지원연설을 하진 않았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내가 그날 유세장에서 사회를 봤기 때문에 기억한다"며 "성 전 회장이 지원 연설을 했다면 사회자인 내가 소개 멘트를 했을텐데 그런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성 전 회장은 이날 외에도 작년 여러 차례 유 시장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성 전 회장의 개인 일정표에는 그가 작년에 유 시장을 총 4차례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유 시장은 이에 대해 "4차례 만났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나지만 동료 의원으로서 만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 전 회장은 또 자원외교비리 의혹으로 검찰 수사 선상에 오르자 지난달 말 유 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그러나 검찰 수사에 개입할 수 없다며 구명 요청을 완곡하게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시장은 성 전 회장과는 "19대 국회(2012년)에 들어와 만난 동료 의원 관계일 뿐"이라며 그다지 친분이 깊지 않은 사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마당발로 불리는 성 전 회장은 유 시장 외에도 정치권의 수많은 인사와 만남을 반복적으로 가졌는데 유 시장과 몇 번 만났다 하더라도 특별한 의미를 두긴 어렵다고 본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성 전 회장의 메모에 '유정복 3억'이라고 적힌 사실과 관련, 지난 10일 "'성완종 메모'와 관련한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