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맹세코 그런 일 없다…황당무계한 허위"
김기춘 "맹세코 그런 일 없다…황당무계한 허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0만달러 수수' 성완종 폭로 전면부인…"그렇게 살아오지 않았다"
靑통해 입장자료도…"악의적 주장 사실인양 보도되는 것 중단돼야"
허태열, 언론과 접촉 않고 '무대응'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10일 고(故)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 자신에게 미화 10만달러(약 1억원)를 건넨 사실이 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맹세코 그런 일이 없다"고 밝혔다.

   

김 전 실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그분이 어떻게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지만 맹세코 저는 그런 일이 없고, 사람이 돌아가셨으니까 고인의 명복을 빌겠지만은 저는 그렇게 살아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 전 실장은 또 청와대를 통해 입장자료를 배포, "고인이 된 성완종씨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안타까운 마음이고 명복을 빈다. 그러나 오늘 경향신문에 보도된 금품수수 주장은 일말의 근거도 없는 황당무계한 허위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저는 성완종씨로부터 단 한 푼의 돈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성씨의 일방적이고 악의적인 주장이 마치 사실인 양 보도되고 있는 것은 저의 명예에 회복할 수 없는 손상을 입히는 일로 즉시 중단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정확한 사실에 입각한 신중한 보도를 부탁드린다"고 요구했다.

   

자원외교 비리에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다 전날 북한산에서 숨진 채 발견된 성 전 회장은 경향신문과 한 전화 인터뷰에서 지난 2006년 9월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 독일을 방문할 때 김 전 실장에게 10만 달러를 롯데호텔 헬스클럽에서 전달했으며, 허태열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는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강남의 리베라호텔에서 만나 7억원을 건넸다고 주장했다.

   

김 전 실장은 '성 전 회장의 주장에 돈을 건넸다는 장소와 시기가 명시돼 있다'고 묻자 "전혀 그런 일이 없다. 전적으로 지어낸 얘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혀 사실이 아니다. 본인(성 전 회장)이 없으니까 어떻게 증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실장은 성 전 회장과 친분이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국회의원을 하고 하니까 면식 정도는 있었지만 그런(친한) 친교는 없었다"고 답했다.

   

김 전 실장은 성 전 회장이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자신이 2007년 대선후보 경선에서 박 대통령을 지원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그건 내가 알 수 없다. 나하고 관계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김 전 실장이 이처럼 적극적으로 성 전 회장의 폭로에 대응하고 있는 반면 허태열 전 실장은 언론과의 접촉을 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는 허 전 실장과 수차례 전화통화를 시도했고 문자메시지도 발신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