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朴대통령 국정쇄신 의지 피력"
與 "朴대통령 국정쇄신 의지 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12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집권 3년차 국정운영 구상을 밝힌 것과 관련, "일하는 구조로 환골탈태하겠다는 국정쇄신 의지를 피력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청와대 문건 파동에 대한 진솔한 사과와 고뇌에 찬 자성을 쇄신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했다"며 "그 토대 위에서 특보단 신설 등 청와대 조직개편을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천명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인위적이고 강제적인 인적쇄신보다 시스템 쇄신을 통해 효율적으로 일하는 구조로 환골탈태시키겠다는 국정쇄신 의지를 피력한 것"이라며 "전국단위 선거가 없는 올해가 쇄신과 혁신의 호기라는 진단 아래 '신(新) 대한민국'으로 가는 실천적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모두 말씀의 대부분을 경제에 할애하면서 경제와 통일의 두 수레바퀴론을 역설했다"며 "올해를 경제혁신의 실천 원년으로 삼고 통일대박의 주춧돌을 놓기 위한 실천적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라고도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지금 이 시점에서 필요한 것은 단합과 화합일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결의를 다지는 심적 쇄신을 통해 오늘의 청사진을 내일의 희망으로 실천해 나갈 수 있을 것이고, 우리 모두 혼연일체가 돼 주길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김무성 대표는 "대변인이 공식 입장을 밝힐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회견을 지켜본 뒤 기자들과 만나 "각계각층에서 바랐던 것을 많이 받아들인 것 같다"며 "모든 문제에서 국민적 바람을 토대로 진일보한 인식을 갖고 있어 기대가 되고, 특히 소통 문제에 대해 그런 관점을 갖고 계신 데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공무원 연금 개혁을 비롯한 4대 부문 개혁에 대해선 "더욱 더 야당과 긴밀하게 대화해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고, 이른바 '문고리 3인방' 청와대 비서관에 대해 유임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선 "대통령에게 그렇게까지 (요구)하는 것은 유치한 일"이라고 일축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