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다이어트<하>
안전한 다이어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A형은 체조나 조깅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아
안전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상담과 각 개인의 체질이나 체형에 맞는 행동용법 지도를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성격적인 차이가 있는 혈액형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자.

먼저 틀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B형’에게 자질 구레한 다이어트 계획은 맞지 않다. 아무리 완벽한 계획을 세웠다 하더라도 그것에 얽매이게 되는 것을 꺼린다.

우선은 자신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발견하는 것이 급선무. B형은 한번 이거라고 정하면 곧바로 행동으로 들어간다.

그러나 느긋하게 기다리지 못하는 B형은 단 기간에 결과가 나타나는 방법이 최고지만 그런 다이어트 방법은 좀 처럼 없다.

그래서 1개월 단위의 다이어트 계획을 권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영을 1개월 정도 했다면 그 다음 달에는 헬스장을 다닌다는 식이다.

모든 혈액형의 기본이 되는 ‘O형’은 생명력이 아주 강하고 생기가 넘치는 타입이기 때문에 일단 방법만 정해지면 목표를 달성할 날은 그리 멀지 않다.

O형은 의지와 실천력이 매우 강하지만 집중력은 그다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그래서 O형은 1년동안 천천히 빼는 목표 보다는 3개월 내지 반년에 걸친 단기간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것이 좋다. O형은 인간 관계를 무척 소중히 여기는 타입이면서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구도 강하기 때문에 동료나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를 하면 좋다.

완벽주의자인 A형은 식사제한만으로는 몸을 상하게 할 가능성이 높다. 참으면서도 참는다는 인식을 하지 못해 지나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다.

A형은 체조나 조깅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 자기의 체력보다 더 심하게 운동하는 경우가 많아 때때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내력이 적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체질인 AB형에게는 격렬한 스포츠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체질적으로 스포츠보다 식사요법을 중심으로 한 다이어트가 적합하다. 운동은 에어로빅보다는 댄스, 조깅보다는 테니스 등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나 태극권, 요가 등이 좋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어떤지 꼭 알아보고 하여야 안전할 것이다.

<성재영 한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