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FC(단장 고영호)가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 2연패 달성에 실패했다.

제주FC는 18일 오전 11시10분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전국장애인축구대회’ 일반부 결승전에서 충북 마리스타의집(단장 이용철)에 3-6으로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제주FC는 전반 5분, 17분 연속골을 허용했지만 22분 문석호가 득점을 성공시키며 추격에 나섰지만 24분 추가 득점을 허용한데 이어 전반 종료직전 자책골까지 허용하며 4-1로 전반전을 마쳤다.

제주FC는 후반 2분 문석호가 자신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킨데 이어 11분 함승철이 추가골을 얻어내며 4-3까지 따라잡았지만 후반 20분과 23분 연속 2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충북 마리스타의집은 이날 승리로 지난해 이 대회 결승전에서의 패배를 되갚았다.

지난해 결승에서는 제주FC가 충북 마리스타의집을 4-1로 제압하며 대회 초대 우승기를 품었다.

앞서 벌어진 학생부 대전 원명학교(단장 노한호)와 부산 에이스축구단(단장 이승익)의 결승전 경기에서는 대전 원명학교가 부산 에이스축구단을 3-2로 누르며 정상에 올랐다.

전반에만 3골을 허용한 부산 에이스축구단은 후반들어 2골을 몰아치며 추격에 나섰지만 경기를 되돌리기에는 시간이 짧았다.

다음은 부별 개인 수상자 명단
■일반부 ▲최우수선수상=이강훈(충북 마리스타의집) ▲우수선수상=이용현(제주FC) ▲다득점상=문종환(충북 마리스타의집) ▲골키퍼상=서승환(충북 마리스타의집) ▲감독상=곽병국(충북 마리스타의집)
■학생부 ▲최우수선수상=안정현(대전 원명학교) ▲우수선수상=손호성(부산 에이스축구단) ▲다득점상=박주환(대전 원명학교) ▲골키퍼상=조영훈(대전 원명학교) ▲감독상=정석원(대전 원명학교)
문의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축구협회 752-3306.